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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페이스샵의경영전술및marketing 分析(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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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6-08 0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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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계기로 국내 화장품산업의 기반을 갖추어 1970년대 연평균(average) 40%,1980년대에는 20% 정도 고성장을 거듭하였다. 미샤는 2000년도 뷰티넷 사이트를 기반으로 online 유통방식을 통한 가격절감을 통해 33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에 화장품을 내놓았다.

2 국내 화장품 시장규모(공장 출고가 기준)
년도
시장규모
전년도대비증가율
2001
3조 4100억원
9.8
2002
3조 6726억원
7.7
2003
3조 9113억원
6.5

2002년 국내 화장품 규모는 3조 6726억원(공장 출고가 기준)으로 전년대비 7.7% 성장을 기록하였고 2003년에는 3조 9113억원으로 6.5% 성장을 기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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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페이스샵의경영전술및marketing 分析(3)


더 페이스샵
(TheFaceshop)
경영책략 및 마케팅 분석

소 개

1 화장품 산업 개요

국내에서 화장품이 일반 상품화된 것은 해방이후이다. 그리고 제품의 질도 뒤떨어지지 않아 미샤는 2004년도 매출액이 1000억원을 기록해 국내 저가화장품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따 지금까지 일반적인 화장품값의 원가는 소비자값의 1.5~4% 수준이었다.1961년 군사구테타 외제상품 판매금지법을 제정하여 국내 산업을 보호하였다. 따라서 국내외 화장품업체들은 각자의 고급 브랜드를 육성해 discrimination화 책략 및 이미지 마케팅을 벌여왔다. 그러나 경기침체의 影響(영향)으로 합리적인 소비자가 …(skip) 증가하였고 감성적인 소비자文化(문화)보다는 이성적인 소비자文化(문화)가 나타나고 있따 국내에서 저가화장품의 시초라할 수 있는 업체는 미샤이다.
더페이스샵(TheFaceshop) 마케팅 분석
1 더페이스샵 introduction

① 회사명 : (주)더페이스샵닷컴
② 브랜드명 : 더페이스샵 (THEFACESHOP)
③ 설립일 : 2003년
④ CEO : 정운호
⑤ 주요사업 : 화장품 제조 , 더페이스샵 전문샵 설립 및 운영
⑥ 사업 구조
THEFACESHOP
아웃소싱

생산


online

매장



더 페이스샵은 2003년 12월 명동 1호점을 개설으로 2004년 11월 말 기준 210호점을 운영중에 있따 더페이스샵의 제품중의 70% OEM을 통해 공급받고 있따 현재까지 직영점이나 가맹점에서만 판매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2004년 12월
www.ethefaceshop.com
을 통해 본격적으로 online 판매에 나서 매출액 확대를 꾀하고 있따
2 더페이스샵 매출액 및 매장수
2004년 매출액
1000억원
매장수(2004년 12월 기준)
220호점
더페이스샵은 2003년 12월 명동 1호점 개설로 처음 하여 1년만에 220호점을 내고 2004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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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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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다. 그리고 1990년대 이후로는 시장개방이 본격화돼 국내외 화장품업체들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따 국내 화장품산업은 가격이 떨어지면 소비가 증가한다는 수요공급의 법칙이 잘 적용되지 않고 있따 오히려 비싸면 잘 팔리는 경향이 있따 따라서 화장품 산업은 소득수준이 향상에 따라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이 높은 산업이고 고급 이미지가 강하면 강할수록 잘 팔리는 브랜드 산업이다.

3 국내 화장품업체 순위(2003년 기준)
순위
업체명
2003년 매출액
시advantage유율
1
태평양
9254.70
23%
2
LG생활건강
3243.34
8%
3
코리아나화장품
1723.51
4.3%
4
나드리화장품
448.84
1.1%
5
애경산업
407.26
1%

국내 화장품업체의 상위 5개 업체가 37.4%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따
4 저가화장품 탄생요인 분석

지금까지의 국내 화장품산업은 가격이 비싸고 고급 이미지를 부여해야만 잘팔리는 경향이 있어왔다. 이런 원가구조는 제품의 질을 유지하면서 유통단계를 줄이고 용기나 포장지등에 드는 비용을 줄이면 화장품을 초저가에 시장에 내놓더라도 충분한 수익을 올리수 있따 이런 화장품 수익구조와 소비자의 이성적인 소비文化(문화)가 초저가화장품이 인기를 누릴수 있는 요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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