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放通大(방통대) 청소년교육과 3학년 청소년학습theory(이론) 및 지도 D형] 대안교육기관 한 곳을 직접 방문 또는 조사하여 그 대안교육기관의 학습現況과 특징을 分析(분석)하고 평가하시오. > 솔루션,족보

본문 바로가기


솔루션,족보

[放通大(방통대) 청소년교육과 3학년 청소년학습theory(이론) 및 지도 D형] 대안교육기관 한 곳을 직접 방문 또는 조사하…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8-03 18:08

본문




Download : [방통대 청소년교육과 3학년 청소년학습이론 및 지도 D형] 대안교육기관 한 곳을 직접 방문 또는 조사하여 그 대안교육기관의 학습현황과 특징을 분석하고 평가하시오.hwp





넷째, 지나치게 과학적 합리성이나 보이는 세계만 추구함으로써 영성이나 보이지 않는 세계의 중요성을 간과하였다.
[방통대 청소년교육과 3학년 청소년학습이론 및 지도 D형] 대안교육기관 한 곳을 직접 방문 또는 조사하여 그 대안교육기관의 학습현황과 특징을 분석하고 평가하시오에 관한 레포트입니다여러 가지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방통대청소년교육과3학년청소년학습이론및지도D형]대안교육기관한곳을직접방문~ , [방통대 청소년교육과 3학년 청소년학습이론 및 지도 D형] 대안교육기관 한 곳을 직접 방문 또는 조사하여 그 대안교육기관의 학습현황과 특징을 분석하고 평가하시오.기타방송통신 ,







순서
여러 가지 reference(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放通大(방통대)청소년교육과3학년청소년학습theory(이론)및지도D형]대안교육기관한곳을직접방문~
[방통대%20청소년교육과%203학년%20청소년학습이론%20및%20지도%20D형]%20대안교육기관%20한%20곳을%20직접%20방문%20또는%20조사하여%20그%20대안교육기관의%20학습현황과%20특징을%20분석하고%20평가하시오_hwp_01_.gif [방통대%20청소년교육과%203학년%20청소년학습이론%20및%20지도%20D형]%20대안교육기관%20한%20곳을%20직접%20방문%20또는%20조사하여%20그%20대안교육기관의%20학습현황과%20특징을%20분석하고%20평가하시오_hwp_02_.gif [방통대%20청소년교육과%203학년%20청소년학습이론%20및%20지도%20D형]%20대안교육기관%20한%20곳을%20직접%20방문%20또는%20조사하여%20그%20대안교육기관의%20학습현황과%20특징을%20분석하고%20평가하시오_hwp_03_.gif [방통대%20청소년교육과%203학년%20청소년학습이론%20및%20지도%20D형]%20대안교육기관%20한%20곳을%20직접%20방문%20또는%20조사하여%20그%20대안교육기관의%20학습현황과%20특징을%20분석하고%20평가하시오_hwp_04_.gif [방통대%20청소년교육과%203학년%20청소년학습이론%20및%20지도%20D형]%20대안교육기관%20한%20곳을%20직접%20방문%20또는%20조사하여%20그%20대안교육기관의%20학습현황과%20특징을%20분석하고%20평가하시오_hwp_05_.gif [방통대%20청소년교육과%203학년%20청소년학습이론%20및%20지도%20D형]%20대안교육기관%20한%20곳을%20직접%20방문%20또는%20조사하여%20그%20대안교육기관의%20학습현황과%20특징을%20분석하고%20평가하시오_hwp_06_.gif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대안교육의 의의
2. 대안학교의 槪念
1) 대안학교의 定義(정의)
2) 대안학교의 이념
(1) 지속가능한 가치의 지향
(2) 지歷史(역사)회에 뿌리내린 작은 학교의 지향
(3) 교육 주체의 원상회복
3. 대안학교 등장배경과 속성
1) 대안학교 등장배경
2) 대안학교 속성
3) 대안학교 선택 이유
4. 대안학교의 유형
1) 제도교육과의 관련 정도에 따라
2) 운영형태에 따라
3) 이종태 교수의 분류
5. 방문한 대안교육기관의 학습실태과 특징 및 평가
1) 도시형 대안학교 - 하자작업장학교
(1) 학습실태과 특징 analysis(분석)
(2) 하자작업장학교의 평가
2) 정규형 대안학교 - 영산 성지고등학교
(1) 학습실태과 특징 analysis(분석)
(2) 영산 성지고등학교의 평가
6. 외국의 대안학교instance(사례)
1) 영국의 서머힐 학교
2) 독일의 발도로프 학교
3) 태국 어린이 마을 학교 무반덱

Ⅲ. 結論(결론)





Ⅰ. 서론

대안교육은 학교 붕괴의 위기와 더불어 기존의 학교 교육이 안고 있는 여러 가지 문제에 대한 반작용으로 등장하게 되었다. 물론 기존의 제도교육과 다른 대안적 이념과 형태의 교육을 추구하는 노력은 야학, 공부방과 같은 형태로 오래전부터 꾸준히 전개되어 왔다.





설명
방송통신/기타
,기타,방송통신

[放通大(방통대) 청소년교육과 3학년 청소년학습theory(이론) 및 지도 D형] 대안교육기관 한 곳을 직접 방문 또는 조사하여 그 대안교육기관의 학습現況과 특징을 分析(분석)하고 평가하시오.
[放通大(방통대) 청소년교육과 3학년 청소년학습theory(이론) 및 지도 D형] 대안교육기관 한 곳을 직접 방문 또는 조사하여 그 대안교육기관의 학습現況과 특징을 分析(분석)하고 평가하시오에 관한 리포트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Download : [방통대 청소년교육과 3학년 청소년학습이론 및 지도 D형] 대안교육기관 한 곳을 직접 방문 또는 조사하여 그 대안교육기관의 학습현황과 특징을 분석하고 평가하시오.hwp( 59 )



다.
대안교육의 槪念은 우선 잠정적으로 현행 학교교육의 문제를 비판하고 그 대안을 찾는 움직임이라고 할 수 있다아 위에서 말하는 현행 학교교육의 문제 나아가 현재 교육의 근본적인 한계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아
첫째, 정보화 사회 또는 지식기반사회의 전개로 종래 산업사회의 패러다임에 부응하여 발달한 현재의 학교체계는 사회적 적합성의 차원에서 위기를 맞게 되었다. 그러면 본론으로 들어가서 대안교육기관의 槪念에 대해 알아보고 대안학교 중 한 곳을 방문하여 학습실태과 특징을 analysis(분석) 하고 평가하도록 하엤다.
셋째, 자원의 고갈이 분명해지고, 경쟁의 심화에 따른 극심한 빈부격차를 보면서 개인주의적 세계관에 대한 회의가 들었고, …(To be continued ) 이는 교육의 가치지향이나 방식에서 공동체 의식을 새롭게 주목하도록 하였다. 이러한 패러다임의 흐름 속에서 새롭게 등장한 교육이 바로 대안교육인 것이다.
둘째, 물질적 풍요와 편리함의 추구와 같은 산업사회를 지배해 온 가치체제가 전지구적 생태 위기에 직면하여 정당성을 잃어가고, 기존의 가치제제에 기여했던 교육 역시 근본적인 정체성의 위기에 직면하게 되었다.

솔루션,족보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uba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uba.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