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theory 의 分析(분석)) 행동주의 & 손다이크(Thorndike)의 시행착오설 & 조작적 조건화 theory & Bandura(반두라)의 사회적 학습theory & 행동주의의 장. 단점과 평가 > 솔루션,족보

본문 바로가기


솔루션,족보

(학습theory 의 分析(분석)) 행동주의 & 손다이크(Thorndike)의 시행착오설 & 조작적 조건화 theory …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8-13 23:16

본문




Download : (학습이론의 분석) 행동주의 & 손다이크(Thorndike)의 시행착오설 & 조작적 조건화 이론 & Bandura(반두라)의 사회적 학습이론 & 행동주의의 장. 단점과 평가.hwp




(학습이론의%20분석)%20행동주의%20&%20손다이크(Thorndike)의%20시행착오설%20&%20조작적%20조건화%20이론%20&%20Bandura(반두라)의%20사회적%20학습이론%20&%20행동주의의%20장.%20단점과%20평가_hwp_01_.gif (학습이론의%20분석)%20행동주의%20&%20손다이크(Thorndike)의%20시행착오설%20&%20조작적%20조건화%20이론%20&%20Bandura(반두라)의%20사회적%20학습이론%20&%20행동주의의%20장.%20단점과%20평가_hwp_02_.gif (학습이론의%20분석)%20행동주의%20&%20손다이크(Thorndike)의%20시행착오설%20&%20조작적%20조건화%20이론%20&%20Bandura(반두라)의%20사회적%20학습이론%20&%20행동주의의%20장.%20단점과%20평가_hwp_03_.gif (학습이론의%20분석)%20행동주의%20&%20손다이크(Thorndike)의%20시행착오설%20&%20조작적%20조건화%20이론%20&%20Bandura(반두라)의%20사회적%20학습이론%20&%20행동주의의%20장.%20단점과%20평가_hwp_04_.gif (학습이론의%20분석)%20행동주의%20&%20손다이크(Thorndike)의%20시행착오설%20&%20조작적%20조건화%20이론%20&%20Bandura(반두라)의%20사회적%20학습이론%20&%20행동주의의%20장.%20단점과%20평가_hwp_05_.gif (학습이론의%20분석)%20행동주의%20&%20손다이크(Thorndike)의%20시행착오설%20&%20조작적%20조건화%20이론%20&%20Bandura(반두라)의%20사회적%20학습이론%20&%20행동주의의%20장.%20단점과%20평가_hwp_06_.gif











(학습이론의 분석) 행동주의 & 손다이크(Thorndike)의 시행착오설 & 조작적 조건화 이론 & Bandura(반두라)의 사회적 학습이론 & 행동주의의 장. 단점과 평가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학습theory 의 分析(분석)) 행동주의 & 손다이크(Thorndike)의 시행착오설 & 조작적 조건화 theory & Bandura(반두라)의 사회적 학습theory & 행동주의의 장. 단점과 평가

Download : (학습이론의 분석) 행동주의 & 손다이크(Thorndike)의 시행착오설 & 조작적 조건화 이론 & Bandura(반두라)의 사회적 학습이론 & 행동주의의 장. 단점과 평가.hwp( 57 )


순서
(학습이론의,분석),행동주의,&,손다이크(Thorndike)의,시행착오설,&,조작적,조건화,이론,&,Bandura(반두라)의,사회적,학습이론,&,행동주의의,장,단점과,평가,기타,실험결과
다. , (학습이론의 분석) 행동주의 & 손다이크(Thorndike)의 시행착오설 & 조작적 조건화 이론 & Bandura(반두라)의 사회적 학습이론 & 행동주의의 장. 단점과 평가기타실험결과 , (학습이론의 분석) 행동주의 & 손다이크(Thorndike)의 시행착오설 & 조작적 조건화 이론 & Bandura(반두라)의 사회적 학습이론 & 행동주의의 장 단점과 평가
설명
(학습theory 의 分析(분석)) 행동주의 & 손다이크(Thorndike)의 시행착오설 & 조작적 조건화 theory & Bandura(반두라)의 사회적 학습theory & 행동주의의 장. 단점과 평가
행동주의
행동주의적 접근법의 등장과 발달
행동주의적 학습의 槪念
고전적 조건화 theory(이론)(S-R theory(이론))
1) Pavlov의 고전적 조건형성 theory(이론)
2) 고전적 조건형성의 요소
▶ 무조건 자극(Unconditional Stimulus: UCS):
▶ 무조건 반응(Unconditional Response: UCR):
▶ 조건 자극(Conditional Stimulus: CS):
▶ 조건 반응(Conditional Response: CS):
▶ 수동행동 〓 부수의적행동(不隨意的行動)
3) 고전적 조건형성의 주요 측면들
▶ 무조건 자극과 조건 자극의 제시순서와 시간적 관계
▶ 일반화(generalization)
▶ 변별(discrimination)
▶ 소거(extinction)
▶ 자발적 회복(spontaneous recovery)
▶ 고차적 조건화(higher-order conditioning
4) 임상적 적용
▶역조건 형성
▶상호억제원리(Wolpe)
▶체계적 둔감화(Wolpe, Lazarus)
▶자기표현(주장)훈련
▶혐오치료
▶반응적 소거
▶이완기법
5) 고전적 조건형성의 問題點

손다이크(Thorndike)의 시행착오설 (연결설, 연합설, 결과 설)

1) 손다이크의 시행착오 설
2) 고양이의 문제상자 實驗
▶實驗내용
▶實驗결과
3) 시행착오 학습의 과정
4) 학습의 법칙
▶ 준비성의 법칙 [law of readiness ]
▶ 연습의 법칙 [law of exercise]
▶ 결과 의 법칙 [law of effect]
5) 5개의 하위법칙
▶ 다양반응의 법칙
▶ 태도의 법칙
▶ 요소의 우월성
▶ 유추에 의한 반응
▶ 연합적 이동
6) 실제에의 적용
▶ 연습의 법칙, 결과 의 법칙
▶ 준비성의 법칙
▶ 결과 의 법칙
▶ 태도의 법칙, 요소의…(drop) 우월성
▶ 유추에 의한 반응, 연합의 이동

조작적 조건화 theory(이론)

B. F. Skinner(1905-1990)에 관하여.
B. F. Skinner의 작동적 조건형성theory(이론)
1) 스키너의 實驗
2) 학습과정
▶ 스키너 상자(skinner box)
▶ 상자 안의 구조
▶ 비둘기 實驗
3) 작동조건형성의 주요원리
▶ 강화
▶ 일차적 강화와 이차적(조건화된 강화)
▶ 벌
▶ 강화계획
4) 간헐적 강화의 종류
▶ 고정간격계획
▶ 변동간격계획
▶ 고정비율계획
▶ 변동비율계획
5) 소거와 자발적 회복
▶ 소거
▶ 자발적 회복
6) 학습의 요소
Bandura의 사회적 학습theory(이론)

observation 학습(사회적 학습 theory(이론))의 의미
observation 학습에 있어서 유의할 점
observation 학습의 절차
1) 주의 집중 단계
2) 파지 단계
3) 재생 단계
4) 동기화 단계
observation 학습의 유형
1) 배합의존 전형
2) 동일시 전형(모형학습)
3) 무시행학습 전형
4) 동시학습 전형
5) 고전적 대리조건 형성 전형
Skinner와 Bandura의 차이점
1) 인간관
▶인간행동의 결정요인에 대한 시각의 차이.
▶인간이 어느 정도 합리적인 존재인가.
▶인간본성의 주­객관성에 대한 관점 차이.
▶Skinner와 Bandura의 인간관에 있어서의 공통점.
2) 기본 가정
Skinner 의 행동주의theory(이론)
Bandura 의 사회학습theory(이론)
사회적 학습theory(이론)이 교사에게 주는 시사점

행동주의의 장. 단점과 평가

긍정적 effect

1) 개별화 수업모형의 발달
2)행동수정 theory(이론)의 발달

부정적 effect
1) 내면적 사고 과정 간과
2) 행동에 대한 외적 통제의 한계

행동주의






실험결과/기타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솔루션,족보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uba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uba.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