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방산업,코인노래방,동전노래방,전략(strategy)경영,노래방문화,한국노래방 > 솔루션,족보

본문 바로가기


솔루션,족보

노래방산업,코인노래방,동전노래방,전략(strategy)경영,노래방문화,한국노래방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5-25 16:40

본문




Download : [1000원] 노래방산업,코인노래방,동전노래방,전략경영,노래방문화,한국노래방.docx





코인노래방 역시 초기 부스 내에 간단한 의자와 노래방기기만 도입한 형식에서 더 발전하여, 현재는 USB를 연결하여 자신이 부른 노래를 녹음하는 기능, 인터넷(Internet) 연결로 최신곡을 즉시 업데이트하는 기능을 추가하였다.
하지만 점포 수의 포화상태와 더불어 밤 10시 이후, 靑少年의 출입을 제한하는 제도가 생겨나고, 놀이文化(culture) 가 점차 다양해지면서 노래방 산업은 2000년대 중반 이후부터는 계속해서 하락세를 기록하고 있다 (1)
최근 들어 ‘나는 가수다’ , ‘불후의 명곡’ 및 각종 오디션 program들의 홍수로 다시 노래방을 찾고 있는 인원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는 opinion(의견)도 있기 때문에 현재의 기회를 적절히 포착하여 새롭게 형성될 수 있는 노래방 시장을 주시할 필요가 있다
코인 노래방의 경우, 현재 다양한 장소에 포진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거의 오락실에 한정되어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고성능 PC의 보급과 PC방의 등장 그리고 비디오 게임 콘솔의 보급으로 인해 고객들이 굳이 오락실까지 가서 게임을 즐길 필요를 못 느끼게 되면서 오락실의 수는 점…(To be continued ) 점 줄어들고 있고 이는 코인 노래방의 보급에도 악effect(영향) 을 미치고 있는 현실이다. 이러한 럭셔리 노래방은 일반 노래방에 비해 1.5 ~ 2배 정도 가격이 비싼데도 일반 노래방과는 差別(차별) 화된 서비스와 고급 시설로 인해 더 높은 수요를 이끌어내었다.
뿐만 아니라, 내부 인테리어에 있어서도 기존 노래방에 비해 크게 돈 들일 일이 없고, 코인 노래방을 foundation한 이후로도, 무인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인건비를 크게 절감할 수 있다
코인 노래방의 타겟층

코인 노래방은 두 가지의 특성(特性)을 가지고 있는데, 첫째로 부스의 한정된 크기로 인해
노래방산업,코인노래방,동전노래방,전략경영,노래방문화,한국노래방 , 노래방산업,코인노래방,동전노래방,전략경영,노래방문화,한국노래방경영경제레포트 , 노래방산업 코인노래방 동전노래방 전략경영 노래방문화 한국노래방


노래방산업,코인노래방,동전노래방,전략경영,노래방문화,한국노래방,경영경제,레포트












노래방산업,코인노래방,동전노래방,전략(strategy)경영,노래방문화,한국노래방
[1000원]%20노래방산업,코인노래방,동전노래방,전략경영,노래방문화,한국노래방_docx_01_.gif [1000원]%20노래방산업,코인노래방,동전노래방,전략경영,노래방문화,한국노래방_docx_02_.gif [1000원]%20노래방산업,코인노래방,동전노래방,전략경영,노래방문화,한국노래방_docx_03_.gif [1000원]%20노래방산업,코인노래방,동전노래방,전략경영,노래방문화,한국노래방_docx_04_.gif [1000원]%20노래방산업,코인노래방,동전노래방,전략경영,노래방문화,한국노래방_docx_05_.gif

노래방산업,코인노래방,동전노래방,전략(strategy)경영,노래방문화,한국노래방
다.(2)
코인 노래방의 foundation 비용 및 운영 비용 파악

코인 노래방은 1대 기준으로 대당 270 ~ 320 만원의 비용이 든다. 10대를 들인다고 했을 때 약 3000만원으로, 이 비용은 기존 노래방의 30평 기준 (룸 8개) foundation 비용인 8000만원에서 1억원에 비하면 훨씬 적은 가격이다.
이 후, 노래방 산업이 호황을 누리면서 최고급 인테리어를 갖춘 럭셔리 노래방이 등장하여 인기를 끌기 처음 했고, 다양한 형태의 룸을 갖춘 프랜차이즈 형 고급 노래방이 등장하여 뜨거운 reaction response을 얻어냈다. (휴양지 등에 위치해 있지만 이는 지속적으로 고객을 유치하는 것이 아니므로 제외한다. 그 뿐만 아니라 시설적인 면에 있어서도 부스 내에 에어컨을 설치하고, 더 편안한 의자의 제공 등으로 높아진 소비자의 요구수준에 부응하고 있다 그러므로 코인 노래방은 필요 이상의 서비스를 제거하고 고객의 적당 요구 수준을 반영하여 기존의 노래방과 경쟁에 나서야 할 것이다. 노래를 부르기 위해서 노래방에 오는 것이지, 부가적인 서비스를 위해서 노래방에 오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오히려 필요 이상의 서비스로 인한 가격 상승으로 인하여 그 대체제로 뽑힐 수 있는 여러 가지 다른 놀이들을 선택함으로써 그 동안의 수익 감소를 가져온 게 사실이다.
이 후, 노래방 산업이 호황을 누리면서 최고급 인테리어를 갖춘 럭셔리 노래방이 등장하여 인기를 끌기 처음 했고, 다양한 형태의 룸을 갖춘 프랜차이즈 형 고급 노래방이 등장하여 뜨거운 reaction response을 얻어냈다. 이러한 럭셔리 노래방은 일반 노래방에 비해 1.5 ~ 2배 정도 가격이 비싼데도 일반 노래방과...

strategy경영 ‘노래방은 이제 동전을 먹고 자란다’


우리나라 최초의 노래방

우리나라에 처음 노래방이 도입된 시기와 장소는 formula적인 기록은 없으나 노래방업계에서는 1991년 4월 부산의 동아대학교 앞 로얄 전자오락실로 본다.
처음 도입된 이 노래방은 지금 번화가의 흔한 노래방과는 달리 작은 부스 안에 개조된 가라오케 기계를 설치하여 곡당 300원의 코인을 넣고 노래하는 형식으로 현재 가끔 보이는 오락실에 가면 몇 대씩 볼 수 있는 ‘코인 노래방’ 과 비슷한 방식이었다.
노래방 산업의 상황

90년대에 노래방이 도입되면서 큰 인기를 끌어 전국에 노래방이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처음 도입된 이 노래방은 지금 번화가의 흔한 노래방과는 달리 작은 부스 안에 개조된 가라오케 기계를 설치하여 곡당 300원의 코인을 넣고 노래하는 형식으로 현재 가끔 보이는 오락실에 가면 몇 대씩 볼 수 있는 ‘코인 노래방’ 과 비슷한 방식이었다.

Download : [1000원] 노래방산업,코인노래방,동전노래방,전략경영,노래방문화,한국노래방.docx( 29 )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strategy경영 ‘노래방은 이제 동전을 먹고 자란다’


우리나라 최초의 노래방

우리나라에 처음 노래방이 도입된 시기와 장소는 formula적인 기록은 없으나 노래방업계에서는 1991년 4월 부산의 동아대학교 앞 로얄 전자오락실로 본다.
노래방 산업의 상황

90년대에 노래방이 도입되면서 큰 인기를 끌어 전국에 노래방이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상황과 경쟁 상대의 결점 파악

위에서 밝혔듯이, 현재 기존 노래방은 그저 노래만 부르던 곳에서, 이제는 노래방에 대한 고객의 요구수준을 훨씬 상회하는 고급스러운 내부 인테리어와 확연히 差別(차별) 화된 서비스(신발 요약 서비스, 먹을 거리 등)로 고객을 유인하고 있다 이러한 서비스에 고객들은 만족감을 느끼지만 한편으론 비싼 가격에 부담감을 느끼게 된다된다.

솔루션,족보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uba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uba.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