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iver 아이리버 기업戰略분석과 아이리버쇠퇴원인분석과 아이리버 재도약위한 새로운 marketing 戰略 제안과 아이리버 향후전망과 나의意見(의견) > 솔루션,족보

본문 바로가기


솔루션,족보

iriver 아이리버 기업戰略분석과 아이리버쇠퇴원인분석과 아이리버 재도약위한 새로운 marketing 戰略 제안과 아이리버 …

페이지 정보

작성일18-10-01 09:09

본문




Download : iriver 아이리버 기업전략분석과 아이리버쇠퇴원인분석과 아이리버 재도약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아이리버 향후전망과 나의의견.hwp




집안의 오디오를 한손에 휴대 가능한 카세트테이프 레코더로 축소시킨 소니의 혁신은 Japan의 경제신화 그 자체였다.설명







아이리버 재도약을위한
마케팅전술
`목차`

제1장 서론
Ⅰ. 연구의 배경 및 목적
Ⅱ. 연구문제와 연구방법

제2장 본론
Ⅲ. 연구내용 및 analysis(분석)
1) 아이리버의 성장과정
① 아이리버 기업 외부analysis(분석)
㉠ 산업analysis(분석)
② 아이리버 기업 내부analysis(분석)
㉠ 기업전술 analysis(분석)
1.감각적 디자인
2.자체 브랜드
3.기술 집약의 스피디한 신제품 출시로 고가시장을 선도
4. 네티즌을 타겟팅하다.

2) 아이리버 쇠퇴 原因 및 배경 analysis(분석)
① 위기요인 analysis(분석)
㉠ 경쟁자 analysis(분석)
㉡ 산업analysis(분석)
㉢ 내부요인

3) 현재 아이리버 기업 analysis(분석)
① SWOT analysis(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ies
(4) Threat
② 아이리버의 BCG 매트릭스

제3장 conclusion
Ⅳ. 아이리버 부활을 위한 전술 도출 및 대책 제시
1) STP analysis(분석)
2) 마케팅믹스 4P 전술
㉠ PRODUCT 제품
㉡ Promotion 유통
㉢ Place 경로
㉣ Price 가격
▶ STP 도식화
▶ 마케팅 믹스 4P 도식화
3) conclusion 및 나의견해

bibliography
제1장 서론

Ⅰ. 연구의 배경 및 목적

한 동안 전 세계 경영학 교과서에는 1980년대 초반에 출시된 Japan 소니사의 `워크맨 신화`가 빈번히 언급됐다.

그림 1. 한국 음원 시장 Market share

그림 2. MP3 플레이어 신제품 동향
2000년에 처음 한 국내 디지털 음원 시장은 2004년 멜론(Melon)의 등장과 함께 아날로그 음반 시장의 규모를 넘어섰고, 2007년에 이르러서는 오로지 음원 시장만으로도 history(역사) 상 최대 활황이라 여겨졌던 1997년의 음반 시장 규모를 넘어서게 되었다. 한때는 “Sorry, SONY!”라는 문구와 사과를 힘차게 베어 무는 광고모델의 모습은 소니와 애플을 넘어서겠다는 야심을 드러내 미국 현지에서도 큰 화제를 모았다. 아이리버는 2000년대 초반 대한민국 10대, 20대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아이리버 제품을…(skip) 들고 다녔다.


iriver 아이리버 기업戰略분석과 아이리버쇠퇴원인분석과 아이리버 재도약위한 새로운 marketing 戰略 제안과 아이리버 향후전망과 나의意見(의견)








레포트/경영경제
iriver 아이리버 기업전략분석과 아이리버쇠퇴원인분석과 아이리버 재도약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아이리버 향후전망과 나의의견 , iriver 아이리버 기업전략분석과 아이리버쇠퇴원인분석과 아이리버 재도약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아이리버 향후전망과 나의의견경영경제레포트 , iriver 아이리버 기업전략과 아이리버쇠퇴원인과 아이리버 재도약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아이리버 향후전망과 나의의견
iriver%20아이리버%20기업전략분석과%20아이리버쇠퇴원인분석과%20아이리버%20재도약위한%20새로운%20마케팅전략%20제안과%20아이리버%20향후전망과%20나의의견_hwp_01_.gif iriver%20아이리버%20기업전략분석과%20아이리버쇠퇴원인분석과%20아이리버%20재도약위한%20새로운%20마케팅전략%20제안과%20아이리버%20향후전망과%20나의의견_hwp_02_.gif iriver%20아이리버%20기업전략분석과%20아이리버쇠퇴원인분석과%20아이리버%20재도약위한%20새로운%20마케팅전략%20제안과%20아이리버%20향후전망과%20나의의견_hwp_03_.gif iriver%20아이리버%20기업전략분석과%20아이리버쇠퇴원인분석과%20아이리버%20재도약위한%20새로운%20마케팅전략%20제안과%20아이리버%20향후전망과%20나의의견_hwp_04_.gif iriver%20아이리버%20기업전략분석과%20아이리버쇠퇴원인분석과%20아이리버%20재도약위한%20새로운%20마케팅전략%20제안과%20아이리버%20향후전망과%20나의의견_hwp_05_.gif iriver%20아이리버%20기업전략분석과%20아이리버쇠퇴원인분석과%20아이리버%20재도약위한%20새로운%20마케팅전략%20제안과%20아이리버%20향후전망과%20나의의견_hwp_06_.gif

Download : iriver 아이리버 기업전략분석과 아이리버쇠퇴원인분석과 아이리버 재도약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아이리버 향후전망과 나의의견.hwp( 78 )


순서
iriver,아이리버,기업전략과,아이리버쇠퇴원인과,아이리버,재도약위한,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과,아이리버,향후전망과,나의의견,경영경제,레포트

iriver 아이리버 기업戰略분석과 아이리버쇠퇴원인분석과 아이리버 재도약위한 새로운 marketing 戰略 제안과 아이리버 향후전망과 나의意見(의견)


다. 그러나, 얼마 뒤 애플의 아이팟 출시 등 다양한 위기 요인들로 인해 아이리버는 어려움을 맞게 되고 대응전술 마저 실패로 돌아가게 된다 결국 소비자들은 새로운 제품과 깔끔한 디자인을 가진 아이팟과 다양한 기술이 융합된 스마트폰을 더 찾게 되었고 아이리버는 기억 속에서 사라지고 있는 제품이었다. 그러나 Japan의 전자업계가 구닥다리 워크맨과 Japan 내에서 유행한 MD 표준에 취해있을 때 시장은 점차 디지털로 변화했다. 이 흐름을 가장 먼저 파악한 쪽은 후발주자이자 차세대 전자산업의 황태자 한국이었다.

Ⅱ. 연구문제와 연구방법

1) 연구문제

- 아이리버가 위기에 대응하지 못하고 전술 수립에 실패한 이유는 무엇인가
- 아이리버의 부활을 위해 필요한 전술과 명성을 되찾기 위한 대책은 무엇인가

2) 연구방법
- 정보탐색

제2장 본론

Ⅲ. 연구내용 및 analysis(분석)

1) 아이리버의 성장과정
① 아이리버 기업 외부analysis(분석)
㉠ 산업analysis(분석)
디지털과 인터넷(Internet) 기술의 발전을 틈타 음반업계가 아날로그식 음반 시장에서 디지털 음원 시장으로 전환이 이루어졌다.

2) 아이리버 쇠퇴 原因 및 배경 analysis(분석)
① 위기요인 analysis(분석)
㉠ 경쟁자 analysis(분석)
㉡ 산업analysis(분석)
㉢ 내부요인

3) 현재 아이리버 기업 analysis(분석)
① SWOT analysis(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ies
(4) Threat
② 아이리버의 BCG 매트릭스

제3장 conclusion
Ⅳ. 아이리버 부활을 위한 전술 도출 및 대책 제시
1) STP analysis(분석)
2) 마케팅믹스 4P 전술
㉠ PRODUCT 제품
㉡ Promotion 유통
㉢ ...



아이리버 재도약을위한
마케팅전술
`목차`

제1장 서론
Ⅰ. 연구의 배경 및 목적
Ⅱ. 연구문제와 연구방법

제2장 본론
Ⅲ. 연구내용 및 analysis(분석)
1) 아이리버의 성장과정
① 아이리버 기업 외부analysis(분석)
㉠ 산업analysis(분석)
② 아이리버 기업 내부analysis(분석)
㉠ 기업전술 analysis(분석)
1.감각적 디자인
2.자체 브랜드
3.기술 집약의 스피디한 신제품 출시로 고가시장을 선도
4. 네티즌을 타겟팅하다. 더불어 아이리버가 큰 성공을 했던 “미키마우스MP3”는 큰 성공을 거두면서, 다양한 색깔로 소비자들을 사로 잡았다. 한 때는 벤처신화를 일궈냈던 아이리버가 위기에 대응하지 못하고 전술 수립을 실패하는 과정을 반면교사 삼아 최근 국내 최초로 마스터링 퀄리티 사운드(MQS Mastering Quality Sound) 음원의 재생이 가능한 MP3 플레이어인 ′아이리버 아스텔앤컨(AK100)′을 출시하여 부활을 꿈꾸는 아이리버의 성공적인 발전 전술을 모색하고자 한다. 전 세계 대형 업체들이 무관심했던 MP3시장을 개척한 것은 한국의 디지털 벤처기업이었고, 이어 한국 전자업체들은 특허권을 무기 삼아 MP3플레이어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솔루션,족보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uba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uba.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