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lifelong education (학습)의 사회실현에 대한 발전전망과 한계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11 22:08본문
Download : 평생교육.hwp
받아가시는 모든분들이 좋은 점수받기 바랍니다. A+ 받은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Ⅱ. 평생교육(학습)의 실현에 대한 理論적 배경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Ⅲ. 평생교육(학습)의 사회실현에 대한 전망
다. 그러나 교육 소비자 주체시대이자 정보화-세계화 시대에는 `누구나, 언제나,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는 기회와 장을 제공받지 못하면 자기향상, 생활향상, 직업능력의 향상, 국가경쟁력의 약화로 이어진다.
설명
평생교육,사범,교육,평생학습
Download : 평생교육.hwp( 98 )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1. 평생교육의 槪念
A+ 받은 data(資料)입니다. 받아가시는 모든분들이 좋은 점수받기 바랍니다. 이러한 현상은 경제적으로는 IMF위기, 노동생산성의 저하, 사회적으로 市民공동체 의식 결여, 교육적으로는 주입식 암기위주의 학력경쟁 등으로 총체적인 국민잠재력의 저하를 초래하게 된다된다. 이 글은 이러한 인식을 토대로 평생교육의 실현가능성을 전망해보고, 이의 구체적인 실천전략을 탐색해보고자 한다. 따라서 이러한 부분을 학교교육과 학교가 우선 담당하지 않을 수 없는 실정이다.
Ⅳ. 결 론
2. 평생교육(학습)이 필요하게 된 배경
평생교육(학습)의 사회실현에 대한 발전전망과 한계성 리포트입니다. 지금까지 교육구조를 보면, `누구나`인 학습주체는 주로 靑少年(청소년) 에게, `어디에서나`인 학습장소는 주로 학교가, `언제나`인 학습시기는 주로 유년기-靑少年(청소년) 기에 집중되어 왔다. 1995.5.31교육개혁에서 `열린교육사회-평생학습사회`를 이념으로 제시하고 있으나, 우리 나라의 경우 평생학습사회의 인프라도 매우 부족한 실정이다.
평생교육의 사회는 `누구나 어디서나, 언제나`(ANYONE, ANYWHERE, ANYTIME) 학습할 수 있는 기회와 장이 제공된 사회이다.
Ⅰ. 서 론
3. 평생교육론의 등장
순서
[교육] lifelong education (학습)의 사회실현에 대한 발전전망과 한계성
lifelong education (학습)의 사회실현에 대한 발전전망과 한계성 리포트입니다.
따라서 `모두를 위한 평생교육`이 사회의 교육-학습체계를 조기에 구축해야 하는 것은 시대적 과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