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학과] 상담사업과 상담자의 역할과 자질00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5-02 11:21본문
Download : 상담사업과 상담자의 역할과 자질00.hwp
4. 상담의 目標(목표)로서의 자아관념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2) 상담기관의 종류
3)치료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위 data(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5. 내담자의 특징과 이해
②정신건강의 증진
3)상담의 과정
2)진단
2) 상담사업의 definition 와 특성
④ 창도적 태도
7. 상담사업의 방법
(2)유아교육기관
1) 정신分析(분석)학적 접근





1)발생적 위기
⑤ 끈기
다.
1) 내담자에 대하여 인지해야 할 요소
2) 남에게 보여지기를 바라는 자아
(1)정신 分析(분석)적 상담의 과정
1. 이소희, 유아복지, 서울: 형설출판사, 1996.
9. 상담사업의 절차
③ 용기
(1) 전문적 자질
순서
(2) 자기를 관찰하는 능력을 가져야 한다.
(2)행동 分析(분석)적 상담의 과정
Ⅱ. 본 론
1) 자기 자신이 보는 자아
3) 기대와 수행간의 불일치
[사회복지학과] 상담사업과 상담자의 역할과 자질00
2) 내담자의 문제 특징
1)상담의 종류
③문제의 해결
3)파멸적인 위기
8. 상담자의 역할과 자질
상담이란 갈등과 욕구불만을 경험하게 될 때, 부적절한 適應(적응)방법을 택하여 사회에 해를 끼치거나 한층 심한 불안과 긴장상태에 빠져 스스로의 힘으로는 헤어날 수 없게 된 사람으로하여금 그 당면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고 보다 원만한 자기성장을 할 뿐만 아니라 주위의 여건을 생산적인 방향으로 개선하도록 도움을 주려는 하나의 전문적인 노력이다라고 definition 되고 지고 있다아 상담 사업이란 가정생활을 영위하는 과정에서 가족 구성원들이 부부갈등, 부모-자녀간의 갈등, 형제간의 갈등으로 인하여 어려움에 봉착해 있지만 부모와 자녀들이 그들의 역할을 效果(효과)적으로 수행하고자 하는 의지와 능력이 있을 때, 가족관계를 개선하여 가족 해체의 위험을 방지하도록 돕는 서비스의 한 방식이다.
3) 행동分析(분석)적 상담
설명
Ⅲ. 결 론
1. 상담이란
<서지사항>
1)상담에서 다루는 문제
1) 상담사의 역할
(2) 비용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1)대상
① 인간에 대한 선의와 관심
Ⅰ. 서 론
①행동변화
2) 인본주의적 심리학의 입장의 내담자 중심 접근
(1)아동상담소
② 자신에 대한 각성
상담, 상담사업의 절차, 상담사업, 상담다루는 문제, 상담사업의 방법, 상담자의 역할과자질, 상담목표로서자아개념 ,
3. 상담대상유아의 環境(환경)
Ⅰ. 서 론
Download : 상담사업과 상담자의 역할과 자질00.hwp( 71 )
6. 상담에서 다루는 문제와 기대 할 수 있는 도움
2. 임규혁, 교육심리학, 서울: 학지사, 1997.
1)접수
1) 상담의 definition
3) 자아관념의 발달
(3) 도우려는 열망과 타인의 고통을 민감하게 받아들이는 능력이 필요하다. 3. 정용부외, 아동생활지도와 상담, 서울: 학지사, 1998
2) 상담에서 기대 할 수 있는 도움
2) 상담사의 자질
④개인적 효율성의 증진
2. 상담사업의 theory 적 기저
⑤현명한 의사결정
⑥ 유머감
2)위급한 위기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인간적 자질
(1) 인간에 대한 긍정적 관심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여기에서는 상담사업의 definition 와 특성, theory 적 기저, 상담사업의 대상, 상담사업의 절차 및 방식 등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