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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후감] 살아있는 마케팅 심리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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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6-15 0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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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讀後感] 살아있는 marketing 심리학


다.

2장 사람의 마음은 어떤 effect(영향) 을 받고 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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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렴하지만 만족도 높은 data(資料)!

제품정보가 방대해짐에 따라 판매자의 입장에 있는 전문가와 우연히 그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가진 정보량에 큰 차이가 나는 시대가 되었다.

[독후감] 살아있는 마케팅 심리학에 관한 data(資料) 입니다. 제품을 사기 위해서는 ‘납득’이 전제가 된다. 현대사회에 있어서 제품을 산다는 것은, 사실은 판매자를 포함한 타인으로부터 자신의 가치관이 effect(영향) 을 받아서, 즉 설득을 받아서 납득한 결과인 것이다. 사람들이 제품을 구입하는 것은 가격이 적정하기 때문이 아니라 “가격에 납득할 수 있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들어서이다. 물건을 살 때 다른 메이커는 보지도 않고 제품을 사는 사람들이 있따 즉 브랜드로 기계적인 판단을 하고 있는 것이다. 저렴하지만 만족도 높은 자료!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

1장 설득으로부터 납득까지의 메커니즘을 이해하라 -소비자 구매심리의 구조


‘정보의 비대칭성’을 극복하기 위해 사람들은 어떻게 행동할까? 사실 소비자들은 조금이라도 간단하고 효율적으로 판단하려고 기계적인 판단 방법을 취하고 있따 잘 생각해서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어떤 조건을 만족하면 자동적으로 대응해 버리는 것이다. 이와 같은 상태를 ‘정보의 비대칭성’이라고 한다. 그리고 납득을 얻기 위해서는 ‘설득’이 필요하게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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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인들은 그 제품을 구입함으로써 어떤 이익을 얻을 수 있을 것 같다고 ‘납득’하면 제품을 구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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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득’을 이끌어 내기 위한 ‘설득’은 굳이 논리적으로 조립된 말들에 의해 행해진다고는 할 수 없다. 이러한 구매 상담이나 브랜드는 판매자로부터 소비자에 대한 ‘시그널’인 것이다.
[독후감] 살아있는 마케팅 심리학에 관한 자료 입니다. 즉, ‘납득’을 이끌어 내기 위해 ‘설득’이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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