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대중 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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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25 14:5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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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시 개방'의 영화 및 비디오 부문에서는 공동제작 영화, 한국 영화에 日本(일본) 배우 출연, 4대 국제영화제(칸․베니스․베를린․아카데미) 수상작, 한․일영화주간 개최를 허용하였다. 이어 5월 한일culture교류정책자문위원회를 구성하여 10여 index 논의한 결과를 culture관광부의 관계국 협의를 거쳐 단계적 개방방침을 마련하였다. 그러나 지금은 日本(일본)culture가 완전 개방되어가고 있는 실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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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 론 , 본 론 , Ⅰ. 일본 대중문화의 내역 , 1. 일본 대중문화의 국내외 내역, (1) 세계속의 일본 대중문화- 문화와 자본의 국경을 철폐하다, (2) 자국내의일본 대중문화 - 구조와 정책으로 문화 전선을 지키다, 2. 일본 대중문화의 시스템 및 내역, (1) 영화산업 - 메이저와 언더의 연대, (2) 애니메이션산업 - 영상 소프트웨어의 교차점, (3) 패션 및 방송산업 - 디지털 위성방송, 영상산업의 후원자, (4) 대중음악 및 음반산업- 시청각 산업으로의 도전, 매체와 결부된 음악장르, 3. 일본의 언더그라운드와 마니아 문화, (1) 영화- 언더의 자주영화, (2) 만화와 애니메이션-장르 애니메이션, 마니아들의 코믹 마켓, (3) 대중음악- 언더의 자주음반사, 마니아들의 미니코미, , Ⅱ. 일본문화는 저급문화인가, 1. 일본의 전통 예술, 가부키, 2. 세계적 수준의 도달한 클래식, 3. 세계 속의 재패니메이션, 4. 일본 문학의 세계화, 5. 일본 대중음악, , 결 론 , 다운로드 : 70K
서 론 , 본 론 , Ⅰ. 일본 대중문화의 현황 , 1. 일본 대중문화의 국내외 현황, (1) 세계속의 일본 대중문화- 문화와 자본의 국경을 철폐하다, (2) 자국내의일본 대중문화 - 구조와 정책으로 문화 전선을 지키다, 2. 일본 대중문화의 시스템 및 현황, (1) 영화산업 - 메이저와 언더의 연대, (2) 애니메이션산업 - 영상 소프트웨어의 교차점, (3) 패션 및 방송산업 - 디지털 위성방송, 영상산업의 후원자, (4) 대중음악 및 음반산업- 시청각 산업으로의 도전, 매체와 결부된 음악장르, 3. 일본의 언더그라운드와 마니아 문화, (1) 영화- 언더의 자주영화, (2) 만화와 애니메이션-장르 애니메이션, 마니아들의 코믹 마켓, (3) 대중음악- 언더의 자주음반사, 마니아들의 미니코미, , Ⅱ. 일본문화는 저급문화인가, 1. 일본의 전통 예술, 가부키, 2. 세계적 수준의 도달한 클래식, 3. 세계 속의 재패니메이션, 4. 일본 문학의 세계화, 5. 일본 대중음악, , 결 론 , FileSize : 70K , 일본의 대중 문화예체능레포트 , 일본영화 일본애니메이션 일본패션 일본방송산업 매니아문화 재패니메이션 일본문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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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 론
본 론
Ⅰ. 日本(일본) 대중culture의 現況(현황)
1. 日本(일본) 대중culture의 국내외 現況(현황)
(1) 세계속의 日本(일본) 대중culture- culture와 자본의 국경을 철폐하다
(2) 자국내의日本(일본) 대중culture - 구조와 정책으로 culture 전선을 지키다
2. 日本(일본) 대중culture의 시스템 및 現況(현황)
(1) 영화산업 - 메이저와 언더의 연대
(2) 애니메이션산업 - 영상 소프트웨어의 교차점
(3) 패션 및 방송산업 - 디지털 위성방송, 영상산업의 후원자
(4) 대중음악 및 음반산업- 시청각 산업으로의 도전, 매체와 결부된 음악장르
3. 日本(일본)의 언더그라운드와 마니아 culture
(1) 영화- 언더의 자주영화
(2) 만화와 애니메이션-장르 애니메이션, 마니아들의 코믹 마켓
(3) 대중음악- 언더의 자주음반사, 마니아들의 미니코미
Ⅱ. 日本(일본)culture는 저급culture인가
1. 日本(일본)의 전통 예술, 가부키
2. 세계적 수준의 도달한 클래식
3. 세계 속의 재패니메이션
4. 日本(일본) 문학의 세계화
5. 日本(일본) 대중음악
결 론
지난 50년간, 짧게잡아 70년대 이후 약 30년간, 우리 사회가 日本(일본) 대중culture에 대해 취해온 태도는 이중성과 위선 그 자체였다. 앞에서는 완강하게 빗장 걸고 뒤에서는 열심히 빗장을 열어주는 식의 자세를 취해왔었다. 특히 '즉시 개방 이후' 부문에 속하는 가요․방송․애니메이션 등의 개방일정은 신설되는 '한일culture교류위원회'의 意見(의견)을 들어 결정한다고 발표하여 이 부문의 개방에 신중을 기하였다. 이러한 실정에서 日本(일본)대중culture의 현실을 재인식하고 그들의 culture의 방향을 살펴보는 것 또한 중요한 문제일 것이다. 또 출판부문에서는 日本(일본)어판 출판culture와 만화잡지를 개방한다. 개방 분야는 '즉시 개방'과 '즉시 개방 이후' 부문으로 나누고 1차적으로 영화․비디오․만화만을 개방하였다. 이런측면에서 보았을 때 나는 日本(일본) 대중culture의 現況(현황) 과 그리고 그들의 대중culture가 어떤culture인지 우리가 알고 있는 저질culture인지? 아니면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을수 있는 culture인지 살…(省略)
일본의 대중 문화
다. 김대중 대통령은 1998년 4월 "日本(일본) 대중culture 개방에 두려움없이 임하라"는 지시를 내렸고 이에 따라 government 당국은 日本(일본) 대중culture의 단계적 개방방침을 밝혔다. 한쪽으로는 日本(일본)culture를 굳게 빗장을 걸어 잠구어 놓고, 다른 한쪽으로는 日本(일본)culture의 유입을 허용하거나 그 유입의 현실을 모른는 척, 못 본 척 해온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