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및 marketing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2 19:50
본문
Download : 유통 및 마케팅.hwp
[용어정리]유통및마케팅 , 유통 및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유통 및 마케팅.hwp( 63 )
레포트/경영경제
유통 및 marketing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없음
● 물적유통관리 physical distribution management
: 제2차세계대전중적시에원하는장소로필요한군수물자를공급하기위한병참관리에서개발된초기의관념들로부터originate 되었으며, 한마디로효율적인물자흐름체계의개발과운용이라고定義(정이)할수있다아 따라서완제품을생산라인으로부터고객에게이전시키는일과원재료를공급자로부터생산라인에이르게하는흐름을모두포괄한다. 또한물적유통관리의기본적인목표(goal)는특정한고객서비스의수준을달성하면서공간적및시간적괴리를해소하기위해제품을물리적으로이전하는일에수반되는비용을극소화시키는것이다.
[용어정리(整理) ]유통및marketing






설명
유통과 마케팅에 관련된 용어를 정리한 내용입니다.유통과 marketing 에 관련된 용어를 정리(整理) 한 내용입니다.
● 미끼가격정책 bait pricing policy
: 일단허위또는오도하는광고를통하여고객을점포내로유인한후보다비싼다른제품을구매하도록고압적으로강요하는가격정책.
● 미시마케팅 micro(-level) marketing
: 마케팅을개별조직의활동으로파악하는미시적수준의마케팅으로서 `충족되지않은고객의욕구를발견해내고그러한욕구를충족시켜줄제품을생산하여제공함으로써고객만족을창출하고조직의목표(goal)를效果적으로달성하려는활동`으로定義(정이)된다
● 미시세분화 micro segmentation
: 구매센터의지위, 주요부서들의influence력, 구매센터구성원들의개인적特性,
구매의중요성지각, 구체적인속성들의상대적중요성, 공급자들에대한태도,
공급자를선정하기위한의사결정규칙등을근거로하여산업고객들을세분시장으로분할하는일. ☞ 거시세분화, 계층적세분화
● 미시적environment요인 microenvironments
: 기업의마케팅능력에influence을미치는외부적행위자로서원재료공급자, 중간기관, 고객등. ☞ environment요인
● 미탐색품 unsought goods
: 소비자들이제품에관하여알고있는지의여부에관계없이평소제품탐색의도를전혀보이지않는제품으로서신규미탐색품과정규미탐색품으로구분된다
● 바코드시스템 bar code system
: 유통과정에서제품취급과재고관리를자동화하기위하여각품목의표찰로서일정한코드를표시한후필요에따라전자탐지장치로읽혀판매및재고관리의효율성을제고하기위한방법. ☞ 판매시점정보관리
● 反應전략(strategy) response strategy
…(dro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