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ba.kr [marketing ] 목표(goal)고객을 TARGET으로한 신제품 marketing 戰略-코리아나화장품 > cuba4 | cuba.kr report

[marketing ] 목표(goal)고객을 TARGET으로한 신제품 marketing 戰略-코리아나화장품 > cuba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uba4

[marketing ] 목표(goal)고객을 TARGET으로한 신제품 marketing 戰略-코리아나화장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6 20:45

본문




Download : 화장품 신제품 마케팅 전략[20020419114018].doc











외부환경分析      내부여건 分析

고객分析      현재의 전술평가





예) 메르베 머드팩

예) 오렌지색 엔시아

메르베 머드팩의 강점을 보면 빠른 의사결정, 전사적인 의욕, 조직화된 판매원을 들 수 있는데 코리아나는 방문판매와 제도판매(화장품 전문점) 두가지의 유통을 가지고 있다아 그리고 약점을 보면 낮은 회사 인지도와 회사내의 회의적인 opinion(의견)이 있었다.
화장품 신제품 마케팅 전략[20020419114018]-9430_01_.gif 화장품 신제품 마케팅 전략[20020419114018]-9430_02_.gif 화장품 신제품 마케팅 전략[20020419114018]-9430_03_.gif 화장품 신제품 마케팅 전략[20020419114018]-9430_04_.gif 화장품 신제품 마케팅 전략[20020419114018]-9430_05_.gif
1. 창의적인 신제품의 신시장으로의 진출
  출시제품 및 출시 시기를 결정함

설명
코리아나화장품 marketing 戰略
일반환경分析      자원分析
순서

마케팅전략 코리아나 화장품

기회 및 위협 파악     강점 및 약점파악
예) 메르베 훼이스 파우더
메르베 훼이스 파우더는 화장품전문점에 오는 사람들인 젊은 층들을 대상으로 어떻게 40대가 주된 타겟인 파우더를 키울 것이냐에 대한 대안으로 출시하게 되었다.


경쟁分析      조직 및 인력 평가

2. 남들이 관심을 가지지 않는 니치시장으로의 진입

Download : 화장품 신제품 마케팅 전략[20020419114018].doc( 14 )




메르베 머드팩은 93년도에 나와서 95년도까지 머드팩만을 가지고 전체회사의 매출액의 26%를 차지한 제품이었는데 그 당시 팩시장의 시장 규모는 150억 원이었는데 코리아나에서 머드팩을 출시하면서 팩시장을 500억 원까지 끌어올렸었다. 고객에 대한 기회적 요인이 일단은 파악이 되어야 할 것이다. 소비자의 생각을 전환할 수 없다면 비일반화된 제품이 되는 것이고 전환한다면 差別화된 제품이 될 수 있는 것이다. 그리고 경쟁사들도 팩시장에 관련되어 소극적인 입장이었다. 그리고 위협 요인은 그 당시에 방문판매로 클렌징이나 마사지제품이 히트를 했었고 팩이라는 것은 별로 없었는데 그런 상태에서 머드팩을 출시했을 때 소비자의 생각을 전환할 수 있느냐가 관건이었다. 한편 위협 요인으로는 훼이스 파우더는 중년층의 화장패턴으로 인식이 되고 있었다는 점을 들수 있다아 메르베 훼이스 파우더의 강점으로는 제품이 좋은 기업 이미지를 축적했고 직판 유통의 선두 체제에 들어가 있었다 하지만 약점으로는 메이컵의 약세와 시판 시장에서의 후발 메이커라는 점을 들 수 있었다. 이렇게 결정하게 된 것은 복고풍 트랜드가 대두되고 있었고 대학에서 조사를 해 보니 가벼운 화장을 하기 위해서 투웨이를 안 바르고 분을 바른다는 것을 알게 되었기 때문이다 경쟁자 입장에서 보면 누구나 투웨이 케익에 집중되어 있어서 남들이 신경을 덜 쓰는 것에 파고 들어간 것이다.
코리아나화장품의 Timing 설정 전술 (SWAT 分析)
3. 소극적인 시장에서의 공격적 마케팅 전개
코리아나화장품 마케팅전략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marketing ] 목표(goal)고객을 TARGET으로한 신제품 marketing 戰略-코리아나화장품
면밀하고 정확한 내,외부 환경 分析에 의한 Timing 설정
다.
전체 18,29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uba.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