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ba.kr [report]대금결제와 클레임 사례 > cuba4 | cuba.kr report

[report]대금결제와 클레임 사례 > cuba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uba4

[report]대금결제와 클레임 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22 09:03

본문




Download : [레포트]대금결제와 클레임 사례.hwp




무역거래에서는 당사자 중 일방이 부주의로 인해 무역계약을 이행하지 않거나 이행을 지체함에 따라 클레임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간혹 국제무역법규를 악용하여 고의적으로 클레임을 제기하는 경우도 있따
다음에서는 무역클레임 관념에 대한 개요를 간단히 살펴보고, 비중이 점점 커지고 있는 신용장거래에서 대금결제 중 발생되는 클레임의 事例를 몇 가지 살펴보도록 하겠다.

[레포트]대금결제와%20클레임%20사례_hwp_01.gif [레포트]대금결제와%20클레임%20사례_hwp_02.gif [레포트]대금결제와%20클레임%20사례_hwp_03.gif [레포트]대금결제와%20클레임%20사례_hwp_04.gif [레포트]대금결제와%20클레임%20사례_hwp_05.gif [레포트]대금결제와%20클레임%20사례_hwp_06.gif

[report]대금결제와 클레임 사례
[레포트]대금결제와 클레임 사례 , [레포트]대금결제와 클레임 사례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 대금결제와 클레임 사례

Download : [레포트]대금결제와 클레임 사례.hwp( 53 )





대금결제와 클레임 事例
I. 서론 - 무역클레임의 개요

상관습이 다른 국가간의 무역거래에서 영리를 추구하다 보면 언제 어떤 클레임이 제기될지 모른다.

2. 클레임의 原因

(1) 상품에 관한 클레임

수입업자가 제기하는 클레임은 대부분 상품의 하자에 관한 것이다. 상품의 수량에 관해서는 주로 수량부족으로 클레임이 제기되며 상품의 포장고 관련된…(skip)


설명
레포트,대금결제와,클레임,사례,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report]대금결제와 클레임 사례



다. 상품의 품질과 관련하여 품질불량, 품질상이, 규격상이, 등급저하, 손상, 변질, 변색 등이 클레임의 주요 原因이다. 그 결과 손해를 입은쪽에서 그 상대방에 대해 불만이 생겨, 배상의 요구를 하게 되면 `클레임`이 된다 즉, 클레임이란 당사자간의 거래계약에 따라 이행하면서 그 계약의 일부 또는 전부의 불이행으로 말미암아 발생되는 손해를 상대방에게 청구할 수 있는 권리를 말한다. 무역거래에서 클레임의 대부분은 주로 상품의 품질, 선적지연, 선적불이행 등을 이유로 수입업자가 수출업자에게 제기하는 경우가 많고 수출업자가 수입업자에게 클레임을 제기하는 경우는 대금결제와 관계되는 것 이외에는 별로 없다.


1. 무역클레임의 의의

무역은 일반적으로 원양을 사이에 둔 멀리 떨어져 있는 사람 사이에 이루어지고 있어, 계약의 성립에서부터 인도가 끝날 때까지에는 시일이나 장소의 간격이 있으므로, 물품 그 자체에 품질이나 가격상의 change(변화)가 일어나고 거래 자체에는 계약 이행상의 불능, 지연, 과오 등을 초래할 위험이 있따 따라서 무역의 실천상 거래의 성립이나 수행에 관해, 당사자 사이에 각종의 상사분쟁이 일어나기 쉽다.
전체 18,29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uba.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