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ba.kr 경영 report > cuba5 | cuba.kr report

경영 report > cuba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uba5

경영 repor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7 11:52

본문




Download : 경영 레포트.hwp




그러나 벤치마킹의 기본 목적은 경쟁력 향상이며 경쟁력의 관점에서는 제품과 프로세스에 대한 벤치마킹이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 제품의 관점에서는 제품설계와 관련된 제품characteristic(특성)과 제품의 비용이 주요 벤치마킹 대상이 된다고 할 수 있으며 프로세스의 관점에서는 업무수행방식 및 업무수행절차 등이 주요 벤치마킹 대상이라고 할 수 있다

① 제품characteristic(특성) 벤치마킹
벤치마킹의 대상이 제품일 경우는 제품에 대한 비교analysis이 경쟁사 제품 위주로 이루어져야 한다.
①目標(목표) 지향적이다
② 외부적 관점이다
③ 평가기준에 기초한다
④ 정보 집약적이다
⑤ 객관적이다
⑥ 행동을 수반한다.

4. 벤치마킹의 대상
벤치마킹의 대상 벤치마킹의 대상은 제품에서부터 프로세스로, 이어서 전략(strategy)적인 측면까지 그 대상의 폭이 넓으며 회사가 改善(개선) 활동을 처음 하기에 앞서 우선적으로 치루어야 할 선행업무가 되어 가고 있다

무엇을 벤치마킹할 것인가 하는 것은 기업의 경영目標(목표), 경영environment(환경) , 경쟁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구체적으로 결정되어야 한다. 이 경우 국내외의 경쟁관계에 있는 모든 기업들의 제품이 포함된…(To be continued )



경영레포트 , 경영 레포트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설명

Download : 경영 레포트.hwp( 67 )




,경영경제,레포트


경영 report




경영report
경영%20레포트_hwp_01.gif 경영%20레포트_hwp_02.gif 경영%20레포트_hwp_03.gif 경영%20레포트_hwp_04.gif 경영%20레포트_hwp_05.gif 경영%20레포트_hwp_06.gif

레포트/경영경제


다.


1. 벤치마킹의 定義(정이)
2. 벤치마킹의 necessity
3. 벤치마킹의 characteristic(특성)
4. 벤치마킹의 대상
5. 벤치마킹 대상 기업
6.벤치마킹의 방법
7.벤치마킹의 원칙과 행동강령
8.성공적인 벤치마킹
9.벤치마킹의 시행방법
10.전제조건 및 유의사항



3. 벤치마킹의 characteristic(특성)
벤치마킹은 자원절약을 결정하기 위한 도구가 아니라 업계 최고의 작업 방식을 탐색하는 것으로서 다음과 같은 改善(개선) 의 과정이다.
전체 18,46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uba.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