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군신화 뒤에 숨겨진 웅녀의 존재(단군이 첫번째 아이가 아닐 수도 있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9 21:00본문
Download : 단군신화 뒤에 숨겨진 웅녀의 존재(단군이 첫번째 아이가 아닐 수도 있다).hwp
그리고 그가 다스리는 세계라면 분명히 남자의 위치가 더 높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그런데 곰은 여자가 되었다. 아니 곰이었다.
필자는 항상 이 텍스트를 보면서 인간이 되게 해달라고 했지. 여자가 되게 해달라고는 하지 않았는데 어째서 웅녀가 되었을까 하는 궁금증이 항상 있었다. 그렇다면 이렇게 생각해볼 수 있다
짐승이었던 곰은 쑥과 마늘을 100일동안 먹고 햇빛을 보지않으면 사람이 될 수 있다는 환웅이라는 존재 즉 남자의 명을 받고 인내를 딛고 일어서서 드디어 여자라는 인간이 되었다.)기타레포트 ,
다. 나는 이렇게 보아도 무리가 없다고 본다. 쑥 한줌과 마늘 스무 개면 하루에 마늘 한 개랑 쑥 조금을 먹고 살아야 하는데 나 같으면 그렇게 있느니 차라리 사람 안되고 말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웅녀는 천한 곰이다. 이 텍스트에서 보면 환웅은 남자다. 그것도 여자라는 성으로 말이다. 그런데 곰은 이러한 고난을 이겨내고 인간이 되었다.
쑥 한줌과 마늘 스무 개를 주면서 백일동안 햇빛을 보지 말라는 말은 거의 죽으라는 말과 같이 들렸다. 호랑이라는 활발하고 공격적인 성향을 가진 여자가 아닌 정적이고 …(To be continued )
순서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Download : 단군신화 뒤에 숨겨진 웅녀의 존재(단군이 첫번째 아이가 아닐 수도 있다).hwp( 67 )
설명
레포트/기타
단군신화 뒤에 숨겨진 웅녀의 존재(단군이 첫번째 아이가 아닐 수도 있따)
,기타,레포트
단군신화의페미니즘
단군신화의페미니즘 , 단군신화 뒤에 숨겨진 웅녀의 존재(단군이 첫번째 아이가 아닐 수도 있다. 그리고 많은 생각 끝에 내린 結論(결론)은 이러하다. 하지만 인내라는 덕목으로 여자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