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아이파크 marketing ,스포츠marketing 전략(戰略) 제안 marketing 기획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1 23:50본문
Download : 부산아이파크 마케팅,스포츠마케팅전략제안 마케팅기획서.hwp
우리나라는 축구와 야구의 경쟁구도가 뚜렷하게 나타나는 국가 중의 하나이다. 또 프로축구의 인기는 들쑥날쑥 하는 반면, 프로야구의 인기는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따 최근 K-리그의 관중 감소는 프로야구의 흥행 때문이라고 해도 틀린 말은 아닐것이다. 롯데 자이언츠를 향한 부산시민(Citizen)의 함성은 다른 도시의 야구팬들보다 훨씬 뜨겁기 때문이다 부산에서 야구가 다른 종목에 비하여 특별히 사랑받는 이유는 명확히 說明(설명) 할 수 없다.
부산아이파크,마케팅,스포츠마케팅전략제안,마케팅기획서,경영경제,레포트
부산아이파크 마케팅,스포츠마케팅전략제안 마케팅기획서 , 부산아이파크 마케팅,스포츠마케팅전략제안 마케팅기획서경영경제레포트 , 부산아이파크 마케팅 스포츠마케팅전략제안 마케팅기획서
부산아이파크 marketing ,스포츠marketing 전략(戰略) 제안 marketing 기획서
설명
순서
부산아이파크 marketing ,스포츠marketing 전략(戰略) 제안 marketing 기획서
Download : 부산아이파크 마케팅,스포츠마케팅전략제안 마케팅기획서.hwp( 37 )






레포트/경영경제
부산 아이파크
Vision : 부산시민(Citizen)의 프로축구에 대한 관심증대 및 관중확보
Mission : 구단인지도 향상 및 프로야구로의 관중유실방지대책 마련.
목 차
1. 문제가되는점
2. SWOT分析(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3. 해결책
(1) 다양한 문제해결 방법
(2) 최선의 해결책
1. 문제가되는점
○ 프로야구와 비교하여 프로축구에 대한 부산시민(Citizen)들의 상대적 무관심
○ 축구팬들도 야구경기 관람을 선택하는 현상 발생
○ K-리그 구단별 평균(average)관중 최하위
스포츠에는 여러 가지 종목이 있따 그중 최고의 라이벌은 축구와 야구이다. 우리나라는 축구와 야구의 경쟁구도가 뚜렷하게 나타나는 국가 중의 하나이다. 스포츠마니아들에게 부산은 야구의 도시이다. 아래의 그래프는 축구의 흥행과 야구의 흥행이 밀접한 관련성을 가진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따 그래프를 보면 IMF기간을 제외하고는 프로축구와 야구 간 평균(average)관중의...
부산 아이파크
Vision : 부산시민(Citizen)의 프로축구에 대한 관심증대 및 관중확보
Mission : 구단인지도 향상 및 프로야구로의 관중유실방지대책 마련.
목 차
1. 문제가되는점
2. SWOT分析(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3. 해결책
(1) 다양한 문제해결 방법
(2) 최선의 해결책
1. 문제가되는점
○ 프로야구와 비교하여 프로축구에 대한 부산시민(Citizen)들의 상대적 무관심
○ 축구팬들도 야구경기 관람을 선택하는 현상 발생
○ K-리그 구단별 평균(average)관중 최하위
스포츠에는 여러 가지 종목이 있따 그중 최고의 라이벌은 축구와 야구이다. 롯데가 타 구단 보다 뛰어난 경기력을 가진 것도 아니고, 구단이 마케팅을 특별히 잘한 것도 아니…(To be continued )
다. 그러한 복통을 고질병처럼 앓아온 팀이 있따 부산 연고의 프로 축구팀, 부산 아이파크이다. 아래의 그래프는 축구의 흥행과 야구의 흥행이 밀접한 관련성을 가진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따 그래프를 보면 IMF기간을 제외하고는 프로축구와 야구 간 평균(average)관중의 증가와 감소에서 대조적인 모습을 보인다. 축구와 야구는 전 세계적으로 오랜 시간 경쟁구도를 이어왔다. .
프로축구와 프로야구 연도별 평균(average)관중
출처-트렌드 인 사이트/「우리나라 축구 vs 야구 마케팅 전쟁, 2xxx년 승자는?」
사촌이 땅을 사면 배가 아프다는 말처럼 야구가 흥행하면 K-리그의 축구팀들은 배가 아프다. 축구와 야구는 전 세계적으로 오랜 시간 경쟁구도를 이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