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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전인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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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9-25 1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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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지적?정의(定義)적?심리체동적 학습은 따로따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유기적 관련하에서 상호작용이다. 그러므로 인간 일반에 필요한 동질적인 교육과 아울러 개성적 존재로서의 인간을 존중하는, 다양하면서도 균형 있는 교육이 중요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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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사범교육

〓〓 目 次 〓〓
Ⅰ. 序論?1
Ⅱ. 本論?2
1. 美術敎育의 定義?2
2. 美術敎育의 目標?2
3. 전인교육(全人敎育)을 위한 미술교육?3
4. 韓國美術敎育의 問題點?5
Ⅲ. 結論?5
※ 參考文獻 ?6






Ⅰ. 序論
전인교육(全人敎育)이란 지?정?의(知情意)가 완전히 조화된 원만한 인격자를 기르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교육이다. 이러한 전인교육은 학교뿐만 아니라 가정?교회, 혹은 지역사(歷史)회 등의 유기적 조화로써만이 가능하다. 인간을 형성하는 요소가 아무리 많다 해도 인간은 하나로 통정(統整)되어 전체적으로 反應한다.
[교육] 전인교육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이러한 교육은, 인간의 성장발달이 통합적이이라는 것을 인식함으로써만 가능하다. 또한 현대사회는 급속한 변동으로 인하여 획일성?고정성이 없기 때문에 전인교육은 학습자의 주체적이고 능동적인 참여를 강조한다. , [교육] 전인교육 사범교육레포트 , [교육] 전인교육






순서
다. 인간을 신체적?정신적 또는 지적?정의(定義)적?심리체동적(心理體動的, psychomotor) 등 몇 개의 영역으로 나누고 있으나 이것은 단지 사고(思考)의 편의를 위한 것이다. 그러나 복잡한 기계문명으로 정신질환자가 급증하는 현대에 프로이드(Freud)가 정의(定義)한 바 “혼동되고 끓어오르는 흥분의 도가니”인 본능적 충동의 적절한 교화가 교육의 큰 문제가 되고 있따 과거의 지나친 본능의 억압을 피하고 본능의 적절한 해방을 위한 교육의 방법으로 미술을 포함한 예술교육을 들 수 있따
이러한 측면에서 본론에서는 미술교육의 정의(定義)를 알아보고 또 미술교육의…(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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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전인교육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공리주의와 입신출세주의를 동기로 하거나, 국가권력이 요구하는 부국강병주의에 지배되어서 인간생활의 일면에 지나지 않는 지식?기능이나 극단적인 애국심만을 강조하는 교육에 반대하여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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