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ba.kr 한부모 가정 아동의 건강한 자아성장을 위한 자아존중감 향상 호로그램 > cuba6 | cuba.kr report

한부모 가정 아동의 건강한 자아성장을 위한 자아존중감 향상 호로그램 > cuba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uba6

한부모 가정 아동의 건강한 자아성장을 위한 자아존중감 향상 호로그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03 19:29

본문




Download : 한부모 가정 아동의 건강한 자아성장을 위한 자아존중감 향상 프로그램.hwp





한부모 가정은 정상가정에 비해 가족관계가 거부적이며 친애가 결여되어 있으며 이러한 가정은 자녀의 성격적 자아에 부정적인 影響(영향)을 미치게 된다 (조용문, 1985). 실제로 한부모 가정 아동은 정상 가정아에 비해 성격적 適應(적응)도 잘 되지 않는다…(생략(省略))
한부모 가정 아동의 건강한 자아성장을 위한 자아존중감 향상 호로그램



,인문사회,레포트

한부모가정아동의건강한자아성장을위한
자신의 가치에 대해 회의적이거나 부정적일 수 있는 한부모 가정의(定義) 아동들을 대상으로 자아존중감 향상 호로그램을 통하여 자신에 마주향하여 긍정적으로 이해하고, 자신의 존재에 대해 가치있게 여기도록 함으로써 가정에 대한 기능력 향상과 원만한 대외관계를 형성하게 하는 호로그램 Plan(계획서)입니다.한부모가정아동의건강한자아성장을위한 , 한부모 가정 아동의 건강한 자아성장을 위한 자아존중감 향상 프로그램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다.
하위目標(목표) 1. 프로그램(program]) 종료 후 월 1회 전화 및 월 1회 모임을 통하여 아동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alteration(변화) 를 유도한다. Sheldo와 Gleuek의 조사에서는 비행자의 60%가 부모의 별거, 사별, 혹은 장기간의 공백이 있었다고 한다.

3. 사업의 중요성

현대사회는 이혼이나 별거 등으로 인한 형태적 결손이 많아지고 이 밖에도 맞벌이 부부의 증가들 가족 구족적 alteration(변화) 에 따라 자녀와의 접촉 시간이 줄어들고 또한 부부간의 대화 부족으로 갈등이 심화되는 경우도 늘어나 가definition 기능적 결손도 늘어나고 있다아
Barber는 정서적 불안정아의 배경적 特性(특성)으로 한부모 가definition 아동을 수용해주지 않는 가정을 첫째로 꼽았다.



자신의 가치에 대해 회의적이거나 부정적일 수 있는 한부모 가정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자아존중감 향상 프로그램을 통하여 자신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이해하고, 자신의 존재에 대해 가치있게 여기도록 함으로써 가정에 대한 기능력 향상과 원만한 대외관계를 형성하게 하는 프로그램 계획서입니다.(이현수, 1987), 김수길(1970) 역시 범죄 소년을 연구한 결과 그 연구 대상 중 50.3%가 한부모 가정 출신이라고 밝혔다.
레포트/인문사회

한부모%20가정%20아동의%20건강한%20자아성장을%20위한%20자아존중감%20향상%20프로그램_hwp_01.gif 한부모%20가정%20아동의%20건강한%20자아성장을%20위한%20자아존중감%20향상%20프로그램_hwp_02.gif 한부모%20가정%20아동의%20건강한%20자아성장을%20위한%20자아존중감%20향상%20프로그램_hwp_03.gif 한부모%20가정%20아동의%20건강한%20자아성장을%20위한%20자아존중감%20향상%20프로그램_hwp_04.gif 한부모%20가정%20아동의%20건강한%20자아성장을%20위한%20자아존중감%20향상%20프로그램_hwp_05.gif 한부모%20가정%20아동의%20건강한%20자아성장을%20위한%20자아존중감%20향상%20프로그램_hwp_06.gif
설명

Download : 한부모 가정 아동의 건강한 자아성장을 위한 자아존중감 향상 프로그램.hwp( 15 )





Ⅰ. 신청사업
1. 사업의 목적
2. 사업 目標(목표)
3. 사업의 중요성

Ⅱ. 서비스대상 선정기준 및 인원수

Ⅲ. 신청사업의 기대效果(효과)
1. 아동 자신의 올바른 가치관 확립과 긍정적 사고방식 고취
2. 아동의 긍정적 사고관으로 인한 가definition 기능력 향상
3. 스스로 할 수 있다는 자기 성취감 향상
4. 또래 아동들과의 유대를 통한 원만한 대인관계 형성
5. 사후관리를 통한 아동의 지속적인 관심과 alteration(변화) 유발

Ⅳ. 신청사업 / 세부사항
1. 세부사업내용
2. 담당인력구성
3. 사업진행일정
4. 사업기간
5. 경험적 근거

Ⅴ. 사업의 평가


○ 세부目標(목표) 4. 프로그램(program]) 에 참여한 아동들에게 사후관리를 통한 지속적인 alteration(변화) 를 갖게 한다.
전체 18,37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uba.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