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학기 靑少年과학교교육 중간시험해결해야할문제물 공통(방과후학교 운영計劃書 각각 비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01 14:10본문
Download : 20152_중과_청소년1_청소년과학교교육_공통.zip
또 요즘에는 여성 인력의 사회 진출이 활발해 짐에 따라 가정 내에서 부모가 자녀 양육을 도맡아 할 수 없는 경우가 많아졌고 이런 부모의 자리를 대신해 보다 학교라는 공간에서 안전하게 아이들을 보호하고 또 저렴한 비용으로 교육까지 하는 차원에서 이해가 되기도 한다. 이러한 방과 후 교육과 같은 경우 학교 공교육의 한계를 극복하고 기능 보완적 차원에서 정규 교육 과定義(정의) 내용을 심화하거나 혹은 정규 교육과정에 포함되어 있지 않은 내용들을 주로 운영을 한다. 말 그대로 학생과 학부모의 수요에 따라서 정규 수업이 끝나고 난 후에 학교 내에서 다양한 교육 program을 만들어 운영을 하게 되면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여기에 참여를 하는 것이다.
우선 방과 후 학교의 사전적인 定義(정의)는 수요자(학생, 학부모) 중심으로 운영하는 정규 교육과정 이외의 학교 교육활동을 말한다.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내용(구성) 요약 라. 2개교의 운영방식과 프로그램 내용의 유사점과 차이점 - 목 차 - Ⅰ. 서 론 Ⅱ. 본 론 가. 방과후학교 운영학교명, 운영계획 연도 나. 방과후학교 운영방식 요약 다.■ 해결해야할문제물에 포함되어야 하는 필수 내용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방과후학교의 운영계획서를 각 1개(총2개)를 수집한 후, 운영방식(a)과 프로그램 내용(b)을 비교하시오. ■ 과제물에 포함되어야 하는 필수 내용 가. 방과후학교 운영학교명, 운영계획 연도 나. 방과후학교 운영방식 요약 다.
가. 방과 후 학교 운영학교명, 운영계획 연도
다.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내용(구성) 요약 라. 2개교의 운영방식과 프로그램 내용의 유사점과 차이점 Ⅲ. 결 론 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방과후학교 운영학교명, 운영계획 연도.hwp 2. 방과후학교 운영방식 요약.hwp 3.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내용(구성)요약.hwp 4. 2개교의 운영방식과 프로그램 내용의 유사점과 차이점.hwp 5. 방과 후 학교의 효율적 운영 방안.hwp 6. 방과후 운영프로그램의 합리적인 운영을 위한 나의 제언.hwp
청소년과학교교육,방통대청소년과학교교육,방송대청소년과학교교육,청소년과학교교육과제물,청소년과학교교육레포트
내가 찾은 방과 후 학교를 운영하는 학교명은 ‘함평’ 초등학교와 ‘법성’ 중학교 2곳으로 각각 운영 계획 연도는 올 해인 2015년 1학기로 비교적 최근의 운영 計劃書(계획서) 를 찾았다. 방과후학교 호로그램 내용(구성) 요약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방과후학교의 운영計劃書를 각 1개(총2개)를 수집한 후, 운영방식(a)과 호로그램 내용(b)을 비교하시오.
가. 방과후학교 운영학교명, 운영계획 연도
Ⅰ. 서 론
2. 방과후학교 운영방식 요약.hwp
Ⅲ. 결 론
Ⅱ. 본 론
라. 2개교의 운영방식과 호로그램 내용의 유사점과 차이점
나. 방과후학교 운영방식 요약
다.
가. 방과후학교 운영학교명, 운영계획 연도
3. 방과후학교 호로그램 내용(구성)요약.hwp
Download : 20152_중과_청소년1_청소년과학교교육_공통.zip( 81 )
5. 방과 후 학교의 효율적 운영 대안.hwp





- 목 차 -
Ⅱ. 본 론
2015년 2학기 靑少年과학교교육 중간시험해결해야할문제물 공통(방과후학교 운영計劃書 각각 비교)
6. 방과후 운영호로그램의 합리적인 운영을 위한 나의 제언.hwp
라. 2개교의 운영방식과 호로그램 내용의 유사점과 차이점
설명
Ⅰ. 서 론
- 중략 -
다. 그래서 실제 이 방과 후 학교의 운영 목적이 대개는 사교육비 경감을 위한 것이기도 하다. 방과후학교 호로그램 내용(구성) 요약
나. 방과후학교 운영방식 요약
1. 방과후학교 운영학교명, 운영계획 연도.hwp
참고문헌
방송통신 > 중간과제물
4. 2개교의 운영방식과 호로그램 내용의 유사점과 차이점.hwp
순서
<함께 제공되는 참고reference(자료) 한글파일>
따라서 본 과제(problem)에서는 2개의 학교,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각각 방과 후 학교 운영 計劃書(계획서) 에 나온 내용을 기반으로 운영 방식이나 program의 내용 등을 서로 비교해 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