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운몽을 읽고나서(4)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2 04:58본문
Download : 구운몽을 읽고나서(4).hwp
세상의 이름난 여인들만 골라 여덟이나 되는 처첩을 거느리고, 그들은 질시는 커녕 서로 의형제까지 맺는다. 장황한 칭찬도 산만하지 않았던 것 같고, 왜 이 작품이 후세에 길이길이 남았는지 알 것 같은 기분이었다.
순서
설명
_hwp_01.gif)
_hwp_02.gif)
구운몽을,읽고나서(4),감상서평,레포트
Download : 구운몽을 읽고나서(4).hwp( 34 )
구운몽을 읽고나서 나서
작품이 꽤 길어 지레 겁 먹었는데 무척 재미있게 읽었다. 그는 완벽한 외모에 풍류, 음률, 문장, 학식, 인격까지 뭐하나 빠지는 것이 없는 사람이며, 많은 이들이 그를 사위 삼지 못해 안달한다. ´절정´의 느낌 없이 계속 평탄히 전개되었고, 악인이라 할만한 이도 등장하지 않았다. 그들의 속고 속이는 장난은 있는 자 (가진 것이 없는 사람을 ´없는 자˝라 하고 주로 부를 누리는 사람을 ´있는 자´라고 우리끼리 부른다. 이 글에서 볼 수 있듯 이들은 같지만 다르다.
유 년월일 제자 경패 정씨, 소화 이씨, 채봉 진씨, 춘운 가씨, 섬월 계씨, 경홍 적씨, 요연 심씨, 능파 백씨는 삼가 남해 대사께 아룁니다.) 들의 한가로움과 여유를 보여주며, 그 모든 행위가 지극한 애정을 바탕으로 하기에, 벌주 마시기 등도 그저 미소지어질 따름이다.
양소유는 정말 평탄한 인생을 산다. 제자 여덟 사람은 비록 다른 집안에서 났지만 자라서는 한 사람을 섬기게 되었으며 마음은 서로 하나입니다. 그 신분도 다양하려니와 인물 성격도 모두 다르고, 하다못해 사람이 아닌 용왕 딸도 있다 (그들이 같다고 함은 그들의 뛰어난 각자의 장기,…(省略)
레포트/감상서평
구운몽을 읽고나서(4)
구운몽을 읽고나서(4) , 구운몽을 읽고나서(4)감상서평레포트 , 구운몽을 읽고나서(4)
구운몽을 읽고나서(4)
다. 아버지가 돈이 많아 부족함 없이 큰 사람을 ´있는 집 자식´이라며 논한다. 그가 내는 정책은 모두 성공하며, 그가 이끄는 전쟁은 모두 승리한다. 마치 한 나무에 달린 꽃이 바람에 날리어 어떤 것은 규중에 떨어지고, 어떤 것은 시골에 떨어지고, 어떤 것은 길거리에 떨어지고, 어던 것은 변방에 떨어지고, 어떤 것은 강남에 떨어졌으나, 그 근본을 따진다면 어찌 다를 것이 있겠습니까.
여덟 처첩이 의형제를 맺는 글이다. 여자들과 목차로 만나고 헤어지고 다시 만나는 이야기가 주여서 그랬나.. 군더더기가 별로 없이 깔끔한 느낌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