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NIKE 경영전략(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7 06:18본문
Download : 나이키 NIKE 경영전략.hwp
나이키의 주요 고객인 靑少年들은 부모로부터 용돈을 받으면 그 돈의 60%를 신발이나 스포츠 용품구입에 썼다. 조깅 데이터를 아이팟에 기록하고 인터넷(Internet)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그 결과 나이키의 경쟁상대는 리복, 푸마, 아디다스와 같은 신발업체가 아니라 소니, 닌텐도, 애플 같은 IT업체라는 結論이 나왔다. 그 결과 나이키의 경쟁상대는 리복, 푸마, 아디다스와 같은 신발업체가 아니라 소니, 닌텐도, 애플 같은 IT업체라는 結論이 나왔다. 나머지는 게임기나 게임용 소프트웨어 구매로 트렌드가 바뀌었다.
매출 확대를 위해 나이키가 선택한 파트너가 바로 애플이었다. 나이키 신발 밑창에 500원짜리 동전 크기의 만보기를 부착해 만보기의 정보를 무선 수신한 다음 아이팟에 알려주는 제품이다. 하지만 이들이 닌텐도 게임을 접하면서 운동에 쓰는 시간이 줄어들게 돼 운동화 구입 비중이 30%로 줄었다.
매출 확대를 위해 나이키가 선택한...
나이키 NIKE
경영책략
`목차`
1. 책략적제휴 책략
2. 아웃소싱 책략
3. 브랜드 광고책략
4. 친環境 경영책략
5. 스포츠 marketing 책략
6. 현지화 책략
7. 인수합병 M&A 책략
1. 책략적제휴 책략
세계 1위 스포츠용품 업체인 나이키는 1994년부터 5년 연속 3배 이상의 경이적인 성장률을 보인 뒤 서서히 둔화의 기미를 보이기 스타트하자 곧바로 시장조사에 들어갔다. 나머지는 게임기나 게임용 소프트웨어 구매로 트렌드가 바뀌었다. 나이키는 사람들이 조깅을 할 때 지루함을 달래기 위해 MP3를 듣는 것에 착안했다.
또한 나이키는 게임업체들고도 협력하여 게임상에서 자신들의 브랜드를 홍보하고, 대표적인 게임업체인 EA는 FIFA, NBA 등 스포츠 게임 속에 나이키/아디다스/맥도널드 등의 광고판을 노출시켜 1,000만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따
2. 아웃소싱 책략
신발 생산의 글로벌 아웃소싱 : 68년 창립된 나이키(Nike)는 전 세계 110개국에서 한 해에만 65억 달러의 매출을 올린 세계 최대의 스포츠 화 회사이지만 정작 본사…(skip)
나이키 NIKE 경영전략 , 나이키 NIKE 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나이키 NIKE 경영전략
나이키,NIKE,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나이키 NIKE 경영전략(戰略)
레포트/경영경제






다. 하지만 이들이 닌텐도 게임을 접하면서 운동에 쓰는 시간이 줄어들게 돼 운동화 구입 비중이 30%로 줄었다. 나이키 운동화 밑창에 센서를 달고 이를 아이팟에 연결시키면 아이팟 LCD창에 운동량이 기록되는 `나이키+아이팟 스포츠 키트`를 시장에 내놓았다.
설명
순서
Download : 나이키 NIKE 경영전략.hwp( 54 )
나이키 NIKE 경영전략(戰略)
나이키 NIKE
경영책략
`목차`
1. 책략적제휴 책략
2. 아웃소싱 책략
3. 브랜드 광고책략
4. 친環境 경영책략
5. 스포츠 marketing 책략
6. 현지화 책략
7. 인수합병 M&A 책략
1. 책략적제휴 책략
세계 1위 스포츠용품 업체인 나이키는 1994년부터 5년 연속 3배 이상의 경이적인 성장률을 보인 뒤 서서히 둔화의 기미를 보이기 스타트하자 곧바로 시장조사에 들어갔다. 나이키의 주요 고객인 靑少年들은 부모로부터 용돈을 받으면 그 돈의 60%를 신발이나 스포츠 용품구입에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