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ba.kr [경영 호텔관광외식경영] 스카이락(SKY LARK) 마케팅실패사례 > cuba6 | cuba.kr report

[경영 호텔관광외식경영] 스카이락(SKY LARK) 마케팅실패사례 > cuba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uba6

[경영 호텔관광외식경영] 스카이락(SKY LARK) 마케팅실패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10 00:35

본문




Download : 스카이락 .hwp




경제발전계획이 본격적으로 실시돼 국민생활 수준에 뚜렷한 향상이 있었던 70년대에는 영세한 요식업소가 우후죽순격으로 출현함과 동시에 롯데리아 등 프랜차이즈 시스템과 해외외식브랜드가 처음으로 도입되기 스타트했다.마케팅실패사례 스카이락실패사례 스카이락 외식실패사례 패밀리레스토랑마케팅



1>Sky Lark의 STP戰略
4>Promotion

2>Sky Lark의 STP戰略 problem(문제점)
CJ푸드빌 홈페이지 http://foodville.cj.net/index.html



5>Packaging & Programing


우리 나라의 외식산업은 오늘날 국제화, 개방화에 따라 그 형태가 매우 다양해지고 있으며 외식 수요 측면에서도 연령층별 소비자의 다양한 기호에 맞추어 특정음식에 전문화되는 경향이 있따 1인당 GNP가 100달러 수준에도 못 미치던 50년대까지만 해도 우리 나라의 외식산업은 소위 요식업이라 불리는 전통 한식집이 생겨나기 스타트했으나 국민의 식생활 습관이 가내식 주도형이고 식량 자원 자체도 부족한 상태에서 요식업의 증가는 그렇게 활발하지 못해, 해방되던 45년의 요식업소 수는 전국적으로 160여개소에 불과하였다.
외식산업의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미국에서는 외식산업이 발전을 거듭하면서 생성된 패밀리레스토랑은 80년대 중반부터 국내에 들어오기 스타트하였다. 업계 1위의 최대 외식기업인 CJ푸드빌의 자사브랜드인 빕스는 2005년 6월을 기점으로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를 누르고 단일브랜드 매출액 업계1위를 고수하고 있따




다.





1>Product
외식업마케팅 학문사(2001)

7>Partnership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이용대상]


TGI 홈페이지 http://www.tgif.co.kr/html/common/Default.aspx
*project를 마치면서

3.marketing 계획의 실패
3>Place
III.결론
우리나라의 패밀리레스토랑의 시초역할을 했던 스카이락이 2006년 12월에 영업을 중단하게 된 마케팅실패사례 [참고자료] SKY LARK 홈페이지 http://www.skylark.co.kr/index.html CJ푸드빌 홈페이지 http://foodville.cj.net/index.html 외식업마케팅 학문사(2001)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http://www.outback.co.kr 프라임경제, 윤경숙기자, 2006년 11월15일, CJ푸드빌 `스카이락`등 외식 브랜드 정리 가속화 TGI 홈페이지 http://www.tgif.co.kr/html/common/Default.aspx [이용대상]
프라임경제, 윤경숙기자, 2006년 11월15일, CJ푸드빌 `스카이락`등 외식 브랜드 정리(arrangement) 가속화
2>Price
6>People
우리나라의 패밀리레스토랑의 시초역할을 했던 스카이락이 2006년 12월에 영업을 중단하게 된 마케팅실패사례 [참고data(資料)] SKY LARK 홈페이지 http://www.skylark.co.kr/index.html
2.STP 戰略의 실패
설명
II.본론
[경영 호텔관광외식경영] 스카이락(SKY LARK) 마케팅실패사례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http://www.outback.co.kr
1>Sky Lark
2>CJ푸드빌

Download : 스카이락 .hwp( 38 )






·출처
스카이락 -2450_01_.gif 스카이락 -2450_02_.gif 스카이락 -2450_03_.gif 스카이락 -2450_04_.gif 스카이락 -2450_05_.gif


우리나라의 토종외식기업인 CJ푸드빌의 지속적인 성장에도 불구하고 1994년에 국내에 첫선을 보인 자사브랜드인 스카이락은 일본 스카이락사와의 연장계약을 중단하고 누적적자 180억원을 기록하고 2006년 12월 27일부로 영업을 중지하였다.

I.서론
순서
1.회사紹介(소개)

이에 나는 1990년대 후반과 2000년대 초반 국내 패밀리레스토랑의 대표적인 브랜드이던 스카이락의 영업중단까지 가게된 요인을 다른 외적인 문제도 있겠지만, marketing 문제에 초점을 맞추어 조사·연구할려고 한다. 1994년 논현점을 스타트으로 60호점까지 확장했었으나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T.G.I프라이데이 등 해외 패밀리레스토랑의 국내 진출이 활발해지면서 경쟁력이 약화되어 2003년 이후 급격하게 하락하였다. 1988년 <코코스>가 패밀리레스토랑으로서는 처음으로 국내에 선보였고, 그 이후에 해외의 패밀리레스토랑 기업들과 국내 대기업의 합작으로 T.G.I FRIDAY`S, 스카이락, 베니건스, 마르쉐 등 많은 패밀리 레스토랑이 설립되어 외식산업의 발전은 가속화 되었다.
2006년의 패밀리레스토랑의 시장규모는 약8000억원으로 2005년에 비해 약 45%의 성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예상되었고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빕스, 베니건스 등 대부분의 업체들이 매출액과 점포수가 증가되었다.
전체 18,37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uba.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