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ba.kr 2016년 1학기 유아교육과정 중간시험課題물 공통1(아동중심 교육과정과 통합 교육과정) > cuba7 | cuba.kr report

2016년 1학기 유아교육과정 중간시험課題물 공통1(아동중심 교육과정과 통합 교육과정) > cuba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uba7

2016년 1학기 유아교육과정 중간시험課題물 공통1(아동중심 교육과정과 통합 교육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9 10:56

본문




Download : 20161중과_가정3_유아교육과정_공통1.zip




이는 영유아들이 발달 속도가 각자 다르고 지적내용을 받아들이는 개인의 차이도 크기 때문에 고정된 교육목적에 따라 같은 시간에 같은 정도의 교육내용을 습득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현재 우리나라의 유아들은 아동중심교육철학에 기초한 교육을 받지 못하는 실정이다. 유아가 발달적 수준에 적합하지 않은 교육은 유아교육에 대한 효과(效果)를 거둘 수 없다.
이러한 목적은 영유아의 개개인의 발달 속도에 맞는 교육과정과 목적을 설정해야 한다는 것에서 온다.


따라서 본 처리해야할문제물을 통해 아동중심 교육과정과 통합교육과정의 concept(개념)과 배경에 마주향하여 파악해 보고 두 가지 교육과정의 구성 교수학습방법과 특징을 파악해 보도록 한다.

Ⅱ. 본 론
아동중심 교육과정과 통합 교육과정의(定義) 槪念 및 배경, 교수학습방법, 環境구성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explanation)하시오.


(2) 구성 교수학습방법
(1) 槪念 및 배경

이처럼 유아교육에 있어서 아동중심적 철학과 통합교육적 철학은 매우 다르면서도 함께 중요한 철학이라고 할 수 있다


다. 유아들에게 지적인 내용을 학습하게 하려면 우선 유아들의 성장 수준, 이해 정도, 정서적 상태 등 유아들의 발달을 먼저 생각해야 한다.
6. 통합교육과정의(定義) 槪念.hwp
20346_003.jpg

유아교육이란 유아의 발달에 적합한 교육을 하는 것을 말한다.



(3) 특징

Ⅰ. 서 론
9. 통합교육과정의(定義) 유형.hwp
1. 아동중심 교육과정의(定義) 배경.hwp


(2) 구성 교수학습방법


이러한 유아의 잠재능력 상승의 효과(效果)를 가장 극대화 할 수 있는 교육방식이 아동중심교육이다.
(1) 槪念 및 배경

- 중략 -

10. 통합교육과정의(定義) 특징.hwp

reference
2016년 1학기 유아교육과정 중간시험課題물 공통1(아동중심 교육과정과 통합 교육과정)
방송통신 > 중간과제물


<< 함께 제공되는 참고data(자료) 한글파일 >>

설명


7. 통합교육과정의(定義) 구성.hwp
8. 통합교육과정의(定義) 배경.hwp

2. 통합교육과정

Download : 20161중과_가정3_유아교육과정_공통1.zip( 34 )


1. 아동중심교육과정
4. 아동중심교육과정의(定義) 槪念.hwp
Ⅲ. 결 론
아동중심 교육과정과 통합 교육과정의 개념 및 배경, 교수학습방법, 환경구성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 목 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아동중심교육과정 (1) 개념 및 배경 (2) 구성 교수학습방법 (3) 특징 2. 통합교육과정 (1) 개념 및 배경 (2) 구성 교수학습방법 (3) 특징 Ⅲ.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아동중심 교육과정의 배경.hwp 2. 아동중심 교육과정의 장단점.hwp 3. 아동중심 교육과정의 특징.hwp 4. 아동중심교육과정의 개념.hwp 5. 아동중심교육과정의 구성.hwp 6. 통합교육과정의 개념.hwp 7. 통합교육과정의 구성.hwp 8. 통합교육과정의 배경.hwp 9. 통합교육과정의 유형.hwp 10. 통합교육과정의 특징.hwp

Ⅰ. 서 론
- 목 차 -
유아교육과정,방통대유아교육과정,방송대유아교육과정,유아교육과정과제물,유아교육과정레포트

순서
2. 아동중심 교육과정의(定義) 장단점.hwp
5. 아동중심교육과정의(定義) 구성.hwp
(3) 특징

유아의 성장 수준이나 이해 정도 발달과정 등에 대한 배려보다는 각종 지식을 먼저 가르치고 습득하게 하고자 하는 부모와 교사들이 많기 때문이다. 이때 필요한 교육활동이 통합이다. 유아교육자들은 이러한 교육의 본질에서 벗어난 사교육의 문제를 걱정하며 교육의 목적이 유아들이 궁극적으로 이루어야 하는 어떠한 것에 있다는 것을 상기 시키고 있다
3. 아동중심 교육과정의(定義) 특징.hwp
즉, 유아의 심리적 측면을 먼저 생각해야 하며 유아의 생활경험을 중심의 교육을 통해 유아의 경험에 지식을 접목 할 수 있을 때 유아의 잠재 능력은 최대한 상승할 수 있을 것이다. 유아는 활동결과를 통해서 다른 유아와 협력해야 할 것 등을 파악하고 다음 교육활동에 교육목적을 설정하는데 이용해야 한다.


또한 이러한 개인적 차이에 따라 구별하여 교육을 하더라도 활동을 끝낸 후에 예상했던 목적을 얼마나 파악했는지 확인하고 다시 다음 교육을 하기 위해 교육의 목적은 재구성되어야 한다.
전체 18,23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uba.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