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ba.kr [사범교육] 특수아동의 부모교육 / 1. 특수아동 부모 교육의 槪念 부모 교육이란 부모참여를 위 > cuba7 | cuba.kr report

[사범교육] 특수아동의 부모교육 / 1. 특수아동 부모 교육의 槪念 부모 교육이란 부모참여를 위 > cuba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uba7

[사범교육] 특수아동의 부모교육 / 1. 특수아동 부모 교육의 槪念 부모 교육이란 부모참여를 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5 20:32

본문




Download : 특수아동의부모교육.hwp




부모교육은 장애아동 부모가 절망과 죄의식과 과잉보호의 악순환을 거쳐 딜레마에 빠지거나 바람직하지 못한 육아방법을 형성하기 전에 전문가가 장애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지도방법을 교육하며, 가정에서의 장애아동 조기 치료 교육을 위해 협력하고 정신적 위안과 도움이 필요할 때 도움을 청할 수 있게 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부모참여란 교육프로그램의 계획과 실천, 평가, 수정 등 모든 주요 단계에 부모가 참여하는 것으로 부모의 결정과 권한이 강조되는 것을 말한다...
순서
사범교육 특수아동의 부모교육 / 1. 특수아동 부모 교육의 개념 부모 교육이란 부모참여를 위


특수아동의부모교육-7595_01_.gif 특수아동의부모교육-7595_02_.gif 특수아동의부모교육-7595_03_.gif 특수아동의부모교육-7595_04_.gif 특수아동의부모교육-7595_05_.gif

1. 특수아동 부모교육의 개념 부모교육이란 부모참여를 위한 방략으로써 부...
설명

Download : 특수아동의부모교육.hwp( 29 )












다.


1. 특수아동 부모교육의 槪念 부모교육이란 부모참여를 위한 방략으로써 부...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사범교육] 특수아동의 부모교육 / 1. 특수아동 부모 교육의 槪念 부모 교육이란 부모참여를 위

1. 특수아동 부모교육의 관념 부모교육이란 부모참여를 위한 방략으로써 부모의 역할 기능을 발달시키는 방법이다. 또 장애아 교육에 있어서 부모들의 참여가 증진됨에 따라 특수교사들은 다음과 같은 이유 때문에 그들의 부모들과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해야 한다(Bailey & Simeonsson, 1984). 첫째, 가족은 자녀들의 교육에 어느 정도 참여할 수 있는 법적 권리를 부여받고 있따 둘째, 부모는 그들 자녀들이 교사가 되어 학교에서 배운 기능을 응용하거나 또 새로운 기능을 가르칠 수 있따 셋째, 가족 자체가 개입의 표적이 될 필요가 있따 장애아 교육에 있어 부모참여의 必要性은 교사가 될 수 있다는 데 있따 부모교육의 必要性은 다음과 같다. „. 부모참여의 必要性 장애아의 경우에는 학교나 부모에게 그들 자녀의 교육에 대한 역할과 책임이 더 많이 주어지고, 교사로서 또는 교육 결정자로서의 기능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를 기대받고 있따 따라서 장애아들의 발달을 촉진시키기 위해서는 학교와 가정간의 긴밀한 유대관계가 필수적인 요건이 된다 장애아 교육 프로그램에서의 부모참여는 첫째, 가정과 학교에서의 수행을 증진시키고(Fredericks, Baldwin, & Grove, 1976), 둘째, 장애아들의 기술 습득을 가능하게 하며(Filler & Kasari, 1981), 셋째, 중요한 정보를 제공한다(Bricker & Casuso, 1979)는 측면에서 그 가치가 인정되어져 왔다.
전체 18,23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uba.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