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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gineering] 기계Engineering실험 - 인장실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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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22 2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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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장시험━━━━━━━━━━━━━━━━━━━━━━━━━━━━━━━━━━━━━

[1]시험 목적
세 가지 재료(al2024, SM20C, SUS303)의 시험편에 정적인장하중을 가하여 시험편이
변형되는 과정과 STRESS변화에 따른 STRAIN의 변화의 NORMAL STRESS-STRAIN CURVE를 조사하여 등의 값을 구한다.

G` :진변형
G :工學적 변형
E :극한 항복점
C :상 항복점
D :하 항복점
B : 항복점
위 그림에 있어 곡선상의 OA 는 직선으로 표시되어 있으므로 외부에 걸리는 하중과 재료의 연신이 비례하고 있는데 이 A 점의 하중 WA를 시험편의 원단면적 A0 로 나눈 값을 비례한도(Proportional limit)라고 한다. 이것은 하중과 연신을 좌표축에 취한 것이며, 연강과 같은 경우는 아래 그림과 같다.

3) 변형률
인장 시험 시 시험편이 파괴되기 직전에 있어 표점거리를 측정(measurement)하고, 늘어난 후의 길이를 L`(mm)와 처음 표점거리 L(mm)와의 차를 처음의 표점거리 L로 나눈 값

4) 응력 변형률 선도
금속 재료의 강도를 알기 위한 인장시험에서는 시험편을 인장하는 힘의 크기와 시험편의 연신이 기록된다된다. 이러한 점을 항복점이라 고 한다.
2) 인장강도
시험편이 절단 되었을 때의 하중이며 최대 인장 하중을 시험편 평행부의 원단면적으로 나눈 값, 즉 재료의 강도는 단면적에 대 한 저항력으로 표시된다된다. 이렇게 응력과 변형량 사이의 변화를 표시하는 그림을 응력-변형 곡선이라 한다. 즉, 하중을
제거한 후 명백한 영구 변형이 일어난다.

[2]theory
1) 항복점(Yield Point)
인장시험을 하는 도중 초기 단계에서는 시험편 평행부가 하중의 증가에 비례하여 늘어나며 어느 한도에 달하면 하중을 그 이상 증가 시키지 않아도 계속 늘어난다. 또 OA 구간을 넘어서 다시 하중을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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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응력이 커지면 변형량도 커지며, 그 재료가 견딜 수 없는 응력에 도달하면 드디어 파괴된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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