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술 비용우위와 가격경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swo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9 09:42본문
Download : 경영전략 비용우위와 가격경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레포트/경영경제
경영전략 비용우위와 가격경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경영전략 비용우위와 가격경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경영전략 비용우위와 가격경쟁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경영전술 비용우위와 가격경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swot,stp,4p
순서
경영전략,비용우위와,가격경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경영전략 비용우위와 가격경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87 )
_SLIDE_1_
비용우위와 가격경쟁
_SLIDE_2_
1-1. 규모의 경제
1-2. 수직통합
1-3. 투입요소비용
1-4. 책략적 제휴
비용우위가 생기는 요인
가격경쟁의 다양한 책략
2-1. 무시책략
2-2. 최적화 책략
2-3. 맞춤화 책략
2-4. 파괴책략
2-5. 혼합사용
목차
_SLIDE_3_
가격경쟁에서 비용우위가 생기는 요인은?
_SLIDE_4_
대량생산의 경우에서와 같이, 생산규모가 증가함에 따라 생산비에 비해
생산량이 보다 크게 증가함으로써 생기는 경제적 이익
4
규모의 경제
_SLIDE_5_
事例: 이마트
비용우위가 생기는 요인 1
5
2xxx년
37%의 점유율
소매시장 점유율 1위
多 점포책략→매출규모증대 →제조업체에 대한 협상력 향상→ 원가절감가능 →낮은 비용제공
→
주변 상권의 마트들과의 경쟁에서 우위 확보
_SLIDE_6_
事例2: Family Mart
비용우위가 생기는 요인 1
6
2xxx년 6000개 돌파!
점포 수를 늘리면서 규모의 경제 형성 후 가격경쟁에서 우위 차지 = 수익증가
자체공장 설립
원가 및 제조비 절감
더 낮은 가격으로 물품 제공 가능
_SLIDE_7_
가치사슬 상의 연관관계에 있는 사업영역으로의 확장
7
수직통합
_SLIDE_8_
事例: 현대차그룹
비용우위가 생기는 요인 2
8
강판의 원활한 조달을 위해 인천제철을
인수해 현대제철을 설립 = 수직후방통합
계열부품사들을 중심으로 한
독자적인 수직적 분업구조 구축
내부거래비중 지속적으로 증가
부품시장에 대한 독과점적 지배력 확보
국내 최고의 경쟁력 보유 및
가격경쟁력의 배타적 비교우위 확보
_SLIDE_9_
생산에 투입되는 생산요소의 용역에 대한 보수로 지불되는 것
9
투입요소비용
_SLID…(skip)
경영전술 비용우위와 가격경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swot,stp,4p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