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ba.kr [교과교육론] <放通大 09-2 교과교육론 공통>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 영역을 통합교육과정운영에 의한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cuba8 | cuba.kr report

[교과교육론] <放通大 09-2 교과교육론 공통>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 영역을 통합교육과정운영에 의한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cuba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uba8

[교과교육론] <放通大 09-2 교과교육론 공통>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 영역을 통합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3 10:48

본문




Download : 통합교육과정물교육계획안.hwp




이것은 유아의 직접적인 흥미, 필요, 목적이 자발적인 활동으로 생기는 경험의 체계에 기초를 두는 입장이다.

레포트 >
④ 주제 선정 방법
설명
순서
2.본론
교육과정 통합에 effect을 미친 존 듀이는 경험을 유기체와 環境의 통합과정으로 보았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참고資料] 서영숙, 오현주외, 통합적 유아교육과정, 양서원,2000

① theory 적 배경

- 다양한 資料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정리(arrangement)하였습니다
- 放通大 09-2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육론 공통 참고資料입니다



여기서는 통합교육과정의(定義) theory 적 배경을 說明(설명) 하고 물 이라는 주제로 교육계획안을 작성해보았다.


조덕주,통합 교육과定義(정의) 이론적 고찰, 이화여대 대학원 교육학과 1985
2.1통합교육과정의(定義) theory 적 배경

Download : 통합교육과정물교육계획안.hwp( 36 )




1. 서 론
통합의 정의(定義) 은 여러 가지 다양한 맥락에서 사용되어 왔는데 인간과 環境과의 상호작용을 강조하는 생물학적 맥락과 부분 및 전체와의 관계성을 강조하는 입장, 학습자의 경험과 의미구조를 중시하는 구성주의 입장, 지식 기반을 이루고 있는 요소들 간의 관계를 강조하는 학문 중심주의 입장 등이 있따
① theory 적 배경
② 교육목표(goal)
활동중심 통합교육과정이란 놀이와 활동, 감각교육, 개별성, 창의성, 책임감 및 독립심, 자유와 선택, 자아존중, 정의(定義) 발달, 상호작용의 중요성을 통합하여 우리나라 유아교육현장이 적용해 보려는 노력의 일환이다. 통합의 근본적 실체를 이루고 있는 전체성이란 인간을 둘러싸고 있는 여러 가지 環境과 상황의 전체성, 삶의 총체적인 문제로서의 전체성 대 정의(定義) 들 간의 상호연계성으로 구성되는 지식의 전체성이라 말할 수 있따
2.2 통합교육과정의(定義) 활동 실제적 교육계획안

① 유아반 주간 교육 계획안(10월 3주)
3. 결 론
한명, 한명 어린이의 삶을 귀중히 여길 뿐 아리나 그들의 성장이 최대로 이루어지도록 도와주며, 활동내용도 단편적으로 분리하여 교수하는 것이 아니라 통합적으로 하여 어린이들이 행복하고 즐겁게 무언가를 배우도록 도와주는 통합적 노력이라고 할 수 있따
유아교육에서의 통합교육이란 어떤 것일까?
② 주제에 따른 계획안 (유아와 교사의 주제망)☀


이기숙 유아교육과정 , 교문사, 1992
활동중심 통합교육에서의 통합이란 유아의 과거경험과 현재경험을 통합시켜 재구성하여 이를 다시 未來의 경험으로까지 통합시켜 주는 일, 어린이와 교사의 경험을 연결시켜 통합시키는 일, 교육내용간의 연계 및 통합학교와 지history(역사) 회 생활간의 통합, 어린이개개인이 갖고 있는 지식이나 정의(定義) 을 통합 재구성 하는 일, 유아 발달영영간의 통합, 영역별 활동 간의 통합을 통한 전인교육을 의미한다.



이미숙, 통합교육과정 실행의 관련변인분석, 한국교육학회 교육과정 연구회 17권2호,1999
③ 통합교육의 내용
⑤ 통합교육과정의(定義) 운영
[교과교육론] <放通大 09-2 교과교육론 공통>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 영역을 통합교육과정운영에 의한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방통대 09-2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육론 공통 참고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정리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참고자료] 서영숙, 오현주외, 통합적 유아교육과정, 양서원,2000 중앙대 사범대학 부속유치원, 활동중심 통합교육과정, 양서원,1989 이미숙, 통합교육과정 실행의 관련변인분석, 한국교육학회 교육과정 연구회 17권2호,1999 조덕주,통합 교육과정의 이론적 고찰, 이화여대 대학원 교육학과 1985 이기숙 유아교육과정 , 교문사, 1992
1. 서 론

2. 본 론

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 영역, 통합교육, 통합교육과정운영, 교과교육론
통합교육과정물교육계획안-8717_05_.gif
통합의 근본적 실체는 전체성과 존재의 조화라고 한다.


전체성과 존재의 조화와 학습자 자신의 존재와 그들 세계의 삶, 지식의 관련성을 추구하는 것이 통합적 접근의 the gist이 되어야 함을 의미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따
2.1통합교육과정의(定義) theory 적 배경

중앙대 사범대학 부속유치원, 활동중심 통합교육과정, 양서원,1989
다. 또는, 학문이나 경험, 학습을 모든 것의 전체성에 관심을 두고 접근하는 것이며 교육과정의(定義) 통합은 시간적 공간적으로 그리고 내용영역에서 각각 다른 학습경험들이 서로 관련되고 의미 있게 모여서 하나의 전체로서의 학습을 완성시키고 나아가서 인격성숙으로 이어지게 하는 과정, 또는 경과라 할 것이다.
전체 18,18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uba.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