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론] ADHD의 definition 및 원인(原因), 증상과 치료방법을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치료방법과 부모교육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2 20:13본문
Download : [정신건강론] ADHD의 정의 및 원.hwp
설명
6) environment(환경) 요인
4. ADHD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치료방법과 부모교육 내용
ADHD, ADHD증상, ADHD치료, ADHD원인,부모교육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5. 시사점
다. 이러한 경우 학령기 이후에 집중적으로 드러나는 경향이 있으나 이러한 사실이‘영유아기 characteristic(특성) 없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닐것이다. 부모나 교사들이 아동의 문제를 인식하게 되는 것이 대개 이 시기이다. . 대부분의 ADHD아동들은 유치원이나 초등학교에 다니기 시작하고 단체 생활을 시작한 후에야 발견되고 주목하게 된다된다.
1. ADHD의 定義(정이)
1) 유전
3) 충동성(impulsiveness)
![[정신건강론] ADHD의 정의 및 원-1535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512/%5B%EC%A0%95%EC%8B%A0%EA%B1%B4%EA%B0%95%EB%A1%A0%5D%20ADHD%EC%9D%98%20%EC%A0%95%EC%9D%98%20%EB%B0%8F%20%EC%9B%90-1535_01_.jpg)
![[정신건강론] ADHD의 정의 및 원-1535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512/%5B%EC%A0%95%EC%8B%A0%EA%B1%B4%EA%B0%95%EB%A1%A0%5D%20ADHD%EC%9D%98%20%EC%A0%95%EC%9D%98%20%EB%B0%8F%20%EC%9B%90-1535_02_.jpg)
![[정신건강론] ADHD의 정의 및 원-1535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512/%5B%EC%A0%95%EC%8B%A0%EA%B1%B4%EA%B0%95%EB%A1%A0%5D%20ADHD%EC%9D%98%20%EC%A0%95%EC%9D%98%20%EB%B0%8F%20%EC%9B%90-1535_03_.jpg)
![[정신건강론] ADHD의 정의 및 원-1535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512/%5B%EC%A0%95%EC%8B%A0%EA%B1%B4%EA%B0%95%EB%A1%A0%5D%20ADHD%EC%9D%98%20%EC%A0%95%EC%9D%98%20%EB%B0%8F%20%EC%9B%90-1535_04_.jpg)
![[정신건강론] ADHD의 정의 및 원-1535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512/%5B%EC%A0%95%EC%8B%A0%EA%B1%B4%EA%B0%95%EB%A1%A0%5D%20ADHD%EC%9D%98%20%EC%A0%95%EC%9D%98%20%EB%B0%8F%20%EC%9B%90-1535_05_.jpg)
1)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치료방법
(3) 심리상담
3. ADHD의 증상
(2) 행동치료
2) 부모교육의 내용
Ⅲ. 結論
[정신건강론] ADHD의 definition 및 원인(原因), 증상과 치료방법을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치료방법과 부모교육의 내용으로 구분하여 쓰시오
[정신건강론] ADHD의 definition 및 원인(原因), 증상과 치료방법을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치료방법과 부모교육의 내용으로 구분하여 쓰시오
1) 주의력 결핍(attention deficit)
5) 아동의 기질과 부모의 양육방식
Ⅰ. 서론
4) 가족environment(환경) 에서의 위험요인
서지사항
Download : [정신건강론] ADHD의 정의 및 원.hwp( 12 )
(1) 약물치료
Ⅰ. 서론
순서
2. ADHD의 Cause
2) 과잉행동(hyperactivity)
[정신건강론] ADHD의 정의 및 원인, 증상과 치료방법을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치료방법과 부모교육의 내용으로 구분하여 쓰시오
Ⅱ. 본론
2) 뇌손상
ADHD아동들은 흔히 아주 어려서부터 까다롭거나 산만하며 활동적인 경우가 많은데 부모들은 단순히 활발한 아이로 생각하거나 성장에 따라 자연스러운 과정이라 생각하며 무심코 넘기게 된다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ADHD의 定義(정이) 및 Cause , 증상과 치료방법을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치료방법과 부모교육의 내용으로 구분하여 서술해 보겠다. 수업 중에 앉아 있어야 하고, 질서나 규칙을 지켜야 하며, 비교적 긴 시간을 집중해서 공부를 해야 하는 등의 제한이 가해지는데 이러한 일을 수행하는데 매우 곤란을 겪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