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ba.kr 구성주의와 사회구성주의 > cuba8 | cuba.kr report

구성주의와 사회구성주의 > cuba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uba8

구성주의와 사회구성주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3 19:21

본문




Download : 구성주의와 사회구성주의.hwp




우리가 어떻게 아는지를 알 때, 우리는 우리 자신을 탄생시킨다.순서
구성주의와,사회구성주의,자연과학,레포트




구성주의와 사회구성주의

가족치료가 포스트모더니즘 성향으로 전환하는 데 커다란 공헌을 한 理論(이론)은 구성주의와 사회구성주의다. 마투라나와 바렐라(1987)는 `모든 사람이 보는 `세계`는 세계가 아니라 `하나의 세계`이다.

누군가에게 발을 밟혔을 때 내가 경험하는 것은 그에 의해서 내 발이 밟힌 사실이 아니라, 밟히고 나서 얼마 후에 뇌에 전달된 신경보고와 함께 재구성된 그에게 발을 밟힌 것에 대한 나의 이미지다. 외재의 경험은 항상 어떤 특定義(정의) 감각기관과 신경통로에 의해 전달된다 그러한 의미에서 사물에 대한 나의 경험은 주관적인 것으로서 객관적일 수 없으며 곧 사물은 나의 창조물이…(To be continued )


레포트/자연과학



설명
구성주의와 사회구성주의 , 구성주의와 사회구성주의자연과학레포트 , 구성주의와 사회구성주의


구성주의와 사회구성주의

Download : 구성주의와 사회구성주의.hwp( 32 )





구성주의와 사회구성주의




구성주의와%20사회구성주의_hwp_01.gif 구성주의와%20사회구성주의_hwp_02.gif 구성주의와%20사회구성주의_hwp_03.gif
다. 베이트슨(1990)은 이 점을 다음과 같이 說明(설명) 한다. 구성주의(constructivism)와 사회구성주의(social constructionism)의 출현은 둘 다 포스트모더니즘의 등장과 밀접한 연관이 있지만 동일한 개념(槪念)은 아니다. 그것은 우리가 다른 사람과 함께 탄생시키는 무엇이다. 그리하여 인식현상이란 우리가 마치 `사실`이나 물체가 `바깥거기에(out there)` 있고, 그것을 그냥 가져다가 머리에 넣으면 되는 것처럼 볼 수는 없다고 강조하였다. `라고 말한다. 둘 다 지식의 본질을 다루며 실재를 객관적으로 서술할 수 있다는 관념을 거부한다.
왜냐하면 한 사람의 지각은 개인의 신경체계를 통해 여과되기 때문에 `바깥 거기에` 존재하는 것을 실제로 알 수 있다는 우리의 지각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일것이다 그래서 우리 각자는 동일한 상황에 대해 서로 다른 가정을 하며, 우리 자신의 정신적, 상징적 과정 및 의미제작 구조가 다르기 때문에 동일한 상황을 다르게 해석한다. 구성주의는 인지 생물학에 뿌리를 두는데, 칠레의 신경생물학자인 마투라나(1978)는 생명체의 신경망에 대한 연구를 기반으로 모든 생명체계의 특징 인 조직의 패턴을 규명하고자 하였으며, 살아 있는 체계는 곧 인지체계이며 자율적인 체계라고 규정하였다.
전체 18,18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uba.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