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르베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21 22:12
본문
Download : 아유르베다.hwp
아유르베다
본 자료는 아유르베다에 대해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이 에너지는 아무런 분별없이 수동적으로 지켜 보기만 할 뿐이다.
프라크루티는 형태와 색깔을 가지며 속성도 가진다.
이 프라크루티가 여성에너지인 반면 푸루샤(Purusha)는 남성에너지로서 형태가 없고 색깔도 없으며 모든 속성을 초월하여 우주의 현현과정에 아무런 능동적 역할도 하지 않는다. 우주란 바로 이 프라크루티란 어머니의 자궁에서 태어난 자식인 것이다. 이들은 존재의 근원은 우주 의식(Cosmic Consciousness) 이며, 이 의식은 남성에너지(Shiva)와 여성에너지(Shakti)의 형태로 현현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이것은 분별하는 앎이며 다수로 전개되려는 의지를 가진 유일자이다.
아유르베다는 이들 성취자들이 깨달아서 일상적인 생활에 구현하였던 진리에 근거를 두고 있다 성취자들은 인간과 우주가 밀접한 관계에 있음을 깨달았으며 우주적 에너지가 생물과 무생물 속에 어떻게 움직이고 있는지를 보았다.
세가지 속성(Guna)은 …(skip)
레포트/자연과학
,자연과학,레포트
아유르베다
순서






다.
삼키아학파의 창조理論(이론)을 주장하였던 카필라(Kapila)는 우주는 24가지의 요소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중에서 가장 근본적인 것은 프라크루티(Prakruti), 즉 창조성이라 하였다. 동시에 이것은 이 우주의 모든 것 속에 녹아있는 세가지 속성(구나 : Guna)를 포함하고 있는 원초적 에너지이기도 하다. 아유르베다의 모든 정이 은 삼키야(Samkhya) 학파의 창조理論(이론)에 기초하고 있다 삼키야(Samkhya)라는 단어는 두 개의 산스크리트어인 사트(Sat)와 키아(khya)로 이루어져 있는데 사트는 `진리`를 의미하고 키아는 `앎`을 의미한다.